대구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축제 ‘떡볶이 페스티벌'(이하 ‘떡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렇게 많은 떡볶이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니 이건 대형 사건이다.
제4회 ‘대구 떡볶이 페스티벌’은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DGB 대구은행파크 일원(고성동 새로나길)에서 열린다.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요금은 무료다.
이날은 전국 유일의 떡볶이 맛집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참여 업체는 지난해보다 늘어난 28개 떡볶이 업체와 기타 식음료 부스 10개가 참여한다.
2024 ‘대구 떡볶이 페스티벌’ 1~12 떡볶이존 라인업은 ‘혜윰또떡’, ‘꼬마떡볶이’, ‘기백떡복이’, ‘한떡봉’, 신촌깻잎떡복이’, ‘세남자떡복이’, ‘떡보라’, ‘앵떡복이’, ‘우진분식’, ‘동성로형님떡복이’, ‘별이된떡복이’, ‘1987자매분식’ 등이다.
13~23 떡볶이존 라인업은 ‘떡의작품’, ‘신찬떡복이’, ‘신불떡복이’, ‘레드플레이트 쌀가래떡&밀떡’, ‘섹시한떡복이 꼬마김밥’, ‘무봤나 떡복이’, ‘부곡분식 떡복이&크레페’, ‘신대장떡복이’, ‘칠곡3지구 정떡’, ‘뽀끼뽀끼 분식이야기’, ‘스쿨푸드’가 참여한다.
24~28 떡복이존은 ‘신신떡복이’, ‘칠성시장 왕도깨비분식’, ‘역전빨간어묵’, ‘선릉매운트럭떡볶이’, ‘해피치즈스마일’이다. 밀크트존은 ‘방촌시장 원조떡복이’, ‘추억의 국민학교 떡복이’다.
푸드트럭존 참여 업체는 ‘레드로그’, ‘캡틴’, ‘청카페’, ‘얌얌푸드드럭컴퍼니’, ‘꼬야토야’, ‘스마일&주스’, ‘골드’, ‘맛미’ 등이다. 프렌즈존은 ‘뽀기편의점’, ‘옛날 슬러쉬’, ‘하이트진로’, ‘국순당’, ‘뽀기편의점’, ‘민월재’, ‘울산쫀득이’, ‘스타케밥’ 등이 참가한다.
이날 ‘떡페 테마존’에서는 ‘떡볶이 떡 만들기 체험’, ‘임금님과 함께하는 궁중떡볶이 만들기’, ‘외국인과 함께 만드는 글로벌 토핑존’ 등 다양한 참여 공간이 제공된다.
‘대구 떡볶이 페스티벌’에서 주차는 칠성동 임시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위치는 북구 칠성동 2가 716번지다. 이후 셔틀버스를 통해 행사장까지 이동할 수 있다. 셔틀버스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또 다른 주차장은 ‘대구시청 산격청사’가 있다. 이곳은 총 649대 주차가 가능하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45인승 관광버스 2대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산격청사 출발은 오후 7시 30분 막차다.
‘대구 떡볶이 페스티벌’ 가는 길·오시는 길은 버스 이용 시 ‘대구은행 제2 본점 앞, 대구도시공사 앞’, DGB대구은행 공원 동편·남편 앞 건너’에서 하차하면 된다. 지하철 이용 시 3호선 북구청역 4번 출구로 나와 행사장까지 도보로 약 15분(1km) 이동해야 한다.
- ‘그릭요거트 제조, 나물 물기’까지 짜는 혁신적인 주방용품
- ‘생방송 오늘저녁’…토스트 맛집은?
- 박영선, 국무총리설에 “딱 한 마디로 긍정적 답변한 적 없다”
- 기아의 야심찬 첫 픽업 트럭 ‘타스만’… 아트 위장막 그릴 금손 찾는다
- 5·18 민주화운동 비하 게임 만들었던 제작자, 또 다시 선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