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용 에너지캐시백 100만 세대 가입을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에너지캐시백 100만 세대 가입을 독려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현재 가입자는 90만 세대다.
이벤트 대상은 오는 7월 14일까지 가입하는 세대다. 기존에 가입한 세대도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그중 2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스마트워치, 에어 서큘레이터, 국민관광상품권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에너지캐시백은 개별 세대(주택용 전기 사용자)가 에너지 절약에 적극 참여하도록 장려하는 국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에너지캐시백은 2022년 하반기부터 시행됐다. 사용자가 직전 2개년 평균 대비 전기 사용량을 3% 이상 줄이면 절감 전기량 1kWh당 30~100원을 다음 달 전기요금에서 차감한다.
지난해 동안 에너지캐시백을 통해 절감된 전기 사용량은 231GWh다. 이는 서울 중구 주택용 고객의 연간 전력 사용량보다 높은 수치다.
가입 세대가 100만 세대로 늘 경우 예상 절감량은 306GWh다. 경기 안성시 주택용 고객의 연간 전력 사용량이다. 150만 세대가 참여하면 절감량이 460GWh로 늘어난다. 500MW급 화력발전소 한 기가 한 달 동안 발전하는 전력양이다.
에너지캐시백 신청은 ‘한전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전ON’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한전 사업소에 방문해 직접 신청할 수도 있다.
- “남녀노소 인기폭발” 자외선 차단 99.9% 초경량 암막 양우산
- ‘여친 살해 수능 만점 의대생’의 신상정보 퍼지자… 정부, 이런 결단 내렸다
- 이제 택시·버스 앞뒤에도 광고 가능해진다…대학 옥상·벽면도 허용
- 여자친구 살해한 ‘수능 만점’ 의대생 사건에 소속 대학이 나섰다
- 윤 대통령 “장바구니·외식 물가 잡는데 모든 수단 강구…정부 역량 총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