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정수리로 내리쬐는 자외선은 탈모의 주요인이다. 자외선이 강해지면 모발이 쉽게 건조해질 뿐 아니라, 큐티클이 손상돼 모발이 약해질 수 있다. 자외선을 막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양산을 쓰는 것이다.
‘줌마템’으로 불리곤 했던 양산이 최근에는 아줌마·할머니 전유물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전계층이 찾는 인기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양산처럼 쓰다가 비가 내리면 우산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양우산’ 구매율이 폭증하고 있다.
양우산을 고를 때는 밝은 색보다는 어두운 컬러로 고르는 것이 좋고 소재와 자외선 차단 지수를 꼼꼼하게 따지는 게 중요하다. UV 차단 코팅이 안 됐거나 망사처럼 비치는 천을 사용한 양우산은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다양한 양우산 중에서 최근 온라인몰 택샵이 단돈 5,900원에 내놓은 ‘UV 암막 차단 양우산’이 뛰어난 가성비와 내구성으로 남녀노소 불문 큰 인기를 몰고 있다. 4가지 종류의 디자인에 다양한 컬러로 선택지도 넓다.
◆ 내부 암막 코팅
비 오는 날, 햇볕이 쨍쨍한 날 언제든 부담 없이 가방에 쏙 넣고 다니기 좋다. 양산은 햇빛을 가려줘 신체 체감온도를 최대 7도가량 낮춰주고, 노화와 피부암의 최대 적인 자외선을 직접적으로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실제 측정 결과, 해당 제품은 우산 내면 자외선 차단율 측정 수치 99.9%를 기록했다.
◆ 견고한 방풍 살대
8개의 화이바 살대 사용으로 가볍고 탄성이 좋으며 튼튼하고 회복력이 강하다. 굵고 견고한 우산 지지대로 비바람에도 쉽게 휘여지지 않으며 손잡이는 스폰지 느낌의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감촉이 뛰어나다.
◆ 4가지 종류, 다양한 디자인
모던/캐릭터/썸머브리즈/파스텔톤의 총 4가지 디자인에 컬러 또한 다양하다. 모던 양우산은 블랙/화이트/핑크/네이비/그린 5가지 컬러에 M자형 3단접기가 가능한 깔끔한 디자인이다. 캐릭터 양우산은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으며 옐로우, 핑크, 블루, 블랙 4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썸머브리즈 양우산은 우산 바깥쪽에 벚꽃이 그려져 있는 디자인에 블루, 핑크, 화이트, 네이비 4가지 컬러, 파스텔톤 양우산은 우산 안쪽에 벚꽃이 그려져 있는 디자인에 핑크, 라벤더, 그린, 블루 4가지 컬러다.
‘UV 암막 차단 양우산’은 현재 택샵에서 온라인 단독 특가 61% 할인 가격 5,900원에 구매 가능하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택샵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자.
※ 이 기사는 제품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여친 살해 수능 만점 의대생’의 신상정보 퍼지자… 정부, 이런 결단 내렸다
- 이제 택시·버스 앞뒤에도 광고 가능해진다…대학 옥상·벽면도 허용
- 여자친구 살해한 ‘수능 만점’ 의대생 사건에 소속 대학이 나섰다
- 윤 대통령 “장바구니·외식 물가 잡는데 모든 수단 강구…정부 역량 총동원”
- 부산 발칵 뒤집힌 칼부림 사망 사건, 그런데 범인 정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