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7월 국내에서 신곡 발매 예정
일본 도쿄·오사카에서 완전체 콘서트 예정
2세대 K팝 걸그룹을 대표하는 카라(KARA)가 1년 8개월 만에 컴백 소식을 알렸다.
18일 카라의 소속사 ‘알비더블유(RBW)’에 따르면 카라는 7월 중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카라의 컴백은 지난 2022년 11월 발매한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 이후 처음이다.
카라는 2007년 데뷔해 엄청난 파급력으로 대중들에게 인정받으며 2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카라 멤버들은 7년이란 오랜 공백기를 깨고 발매한 ‘무브 어게인’을 통해 팀의 건재함을 증명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었다.
해당 앨범은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최정상에 오른 데 이어 KBS2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었다.
카라의 글로벌 인기도 여전했다. 해당 앨범 발매 후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 아사히 ‘뮤직 스테이션(MUSIC STATION)’ 연말 특집에 출연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 빌보드가 뽑은 ‘2022년 최고의 K팝 노래’로 선정되며 명불허전 ‘한류퀸’의 저력을 빛냈다.
한편 카라는 오는 7월 국내에서 신곡을 발매한 후 8월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완전체 콘서트 ‘카라시아’를 개최할 예정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길냥이 목줄에 묶은 뒤 돈 받고 먹이 주기 체험하는 전남 고흥군 ‘고양이섬’ 주민
- 2위 하루 종일 공장 일하다 버스 끊겨 ‘냉동 트럭’ 타고 퇴근하던 어머니 8명…질식으로 숨져
- 3위 이상민, 51년 만에 알게 된 친동생 존재…”어머니 호적에 친자 등록 안 돼 있어”
- “죽기 싫었다”…성적 압박에 ‘엄마 살해’한 전교1등 아들, 직접 입 열었다
- “요즘 누가 아빠 막걸리 먹나요” 살 덜 찌는 ‘제로 막걸리’ 등장
- 분위기 확 달라져 팬들도 깜짝 놀란 여자 아이돌 컴백 사진
- 카이스트 수업 마치고 대전역 성심당서 빵사간 지드래곤 교수…알고 보니
- ‘기레기·인권장사치’ 발언한 인권위 위원…검사 시절 술집 여종업원과 술 마시다 경찰 폭행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