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쉐이크, 피부 트러블과 어떤 연관이 있을까
여름을 앞두고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한 20대 여성 A씨. 그는 체중 감량만큼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받고 있다.
식사 대용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먹기 시작한 이후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올라왔다고 한다.
살 빼려고 단백질 쉐이크를 먹었다가 여드름만 잔뜩 얻었다는 A씨. 단백질 쉐이크와 피부 트러블은 어떤 관련이 있는 걸까.
A씨 사연처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단백질 쉐이크를 먹은 뒤 여드름이 생겼다거나 만성피로, 근육경련, 근육통이 생겼다는 후기를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종종 팔 저림과 손 저림 등 혈액순환 장애까지 생겼다는 이들도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우리 몸의 단백질은 하루 섭취량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평소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거나 여드름이 있는 사람은 유청 단백질 섭취로 인해 여드름이 악화할 가능성이 높다.
유청 단백질은 혈중 IGF-1 수치를 증가하는데, 이 성분은 피지 분비와 에스트로젠 생성을 촉진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연구는 없지만, 예민하거나 여드름성 피부를 가졌다면 주의하는 게 좋겠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조언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대전의 한 중학교 여교사, 제자 여러 명과 ‘동성교제’…부적절한 신체접촉까지
- 2위 내일(21일)부터 통신비 연체자 37만명, 최대 90% 감면받는다
- 3위 “내가 아빠니까 나서도 된다고 생각했다”는 박세리 부친…손흥민 아빠의 생각은 달랐다
- 중국 야외 방사장에 올라갈 나무 없어 털썩 주저앉는 푸바오…안타까운 근황 (사진)
- 팀 동료 벤탄쿠르 ‘인종차별 발언’…대인배 손흥민, 인스타에 의미심장한 글 올렸다
- 218억 들여 한국 최초 루게릭요양병원 만드는 가수 션…14년 만에 완공 앞둬
- 6년간 임금 못 받다 유튜버 된 개그맨…“한 달에 3천만원 저축한다” (영상)
- ‘연애고민’ 캡처해 남친한테 몰래 퍼다 나르며 ‘스파이’ 노릇했던 십년지기 친구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