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다이어트 식품이라더니 먹을수록 살만 찌잖아!”
체형 관리 혹은 체중 감량을 위해 꼭 필요한 다이어트.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함께 식단 관리가 우선이 돼야 한다.
그런데 우리가 흔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줄 알고 섭취했던 식품 가운데 몇 가지가 사실은 ‘고칼로리’의 음식이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생각보다 열량이 높아 다이어트 중인 이들에게 ‘독’이 될 수 있는 ‘통수 甲’ 음식들을 소개해 본다.
1. 과일
당신이 만약 다이어트 중이라면 이 ‘불변’의 진리 하나만 기억하자.
“단 음식 중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없다”
이 말은 곧 달달한 과일 역시 다이어트의 적이 될 수 있음을 뜻한다.
대부분의 과일에는 과당, 포도당, 설탕이 다량 함유돼 있기에 열량이 높을 수밖에 없다. 과일 대신 채소를 먹는 습관을 들이자.
2. 선식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많이 찾는 선식 역시 위험한 음식이다.
선식은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높을 뿐 아니라, 작은 입자로 갈려져 있어 소화가 빨리 되고 몸에 흡수되는 속도 또한 빠르다.
이 말은 즉 배부름도 느끼지 못한 채 선식을 왕창 먹다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살이 쪄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3. 우유
우유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사실 탄수화물 함량 역시 이에 못지않게 높다.
우유 안에 들어 있는 유당 또한 칼로리가 높은 까닭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다.
유제품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이라면 우유보다는 요거트를 먹거나 치즈를 먹는 게 더 도움이 되겠다.
4. 시리얼
시리얼은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제품에 따라 다르긴 하나, 대부분의 시리얼은 같은 양의 ‘밥’과 비교했을 때 그 두 배가 넘는 당질을 함유하고 있다.
만약 정 시리얼을 먹고 싶다면 견과류를 무첨가 요거트에 넣어 먹는 게 맛도 비슷하고 훨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용준형과 결혼 발표했는데…’전 연인’ 현아·던, 과거 커플 사진 그대로
- 2위 아빠 반대에도 “무용하고 싶어요” 눈물 흘리던 영재 소년…7년 후 세계 톱 발레단 입단
- 3위 ‘제2의 권은비’ 노렸나…’워터밤’서 파격 노출로 남심 초토화 시킨 시그니처 지원 (영상)
- “플렉스도 자해의 일종”…자신도 모르게 하게 되는 ‘자해성’ 행동 7가지
- 농심 꿀꽈배기 한봉지에 꿀벌 한마리가 70번 모은 꿀 들어가…“귀여워서 어떻게 먹나요”
- ‘박주호 내부고발’ 사태에 공개 지지한 이영표, 작심하고 축구협회 저격하며 한 말
- 뮌헨·토트넘 방한 소식 듣고 몰린 암표상들…쿠팡플레이, ‘암표 스나이퍼’로 변신했다
- ‘대장암’으로 22세에 세상 떠난 여대생, 알바로 모은 600만원 후배들 위해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