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1호선 일부 구간 운행 재개 불확실
1호선 지하철 타는 시민들이 꼭 주목해야 할 소식이 알려졌다. 1호선 일부 구간 전동차 운행이 대기상태다.
18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후 12시 50분을 기해 1호선 연천∼도봉산역 구간 전동차 운행 대기상태라고 밝혔다.
코레일은 지침상 시간당 65mm 이상 비가 내릴 때 열차 운행을 일시 중단하고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집중 호우로 전동차 운행이 대기 상태이며 비가 지속해 내려 오늘 내 운행 재개할 수 있을지 불확실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내부순환로 일부 구간도 전면 통제…”차량 우회”
이날 내린 폭우로 인해 경의·중앙선 문산역~도라산역 구간 또한 첫차부터 운행되지 않았다.
이날 오전 3시 30분께 서울과 경기남부 등에 호우주의보가, 경기북부에는 호우경보가 발효된 상태다.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시민들에게 교통 상황을 미리 확인하고 차량을 우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울시는 “현재 서울 전역에 비가 많이 내리고 있으니 저지대 등 침수가 우려되는 지역은 안전에 유의하시라”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유럽 간 홍명보 감독, 해외파 선수들 평가 본격 시작…첫 주자는 손흥민
- 2위 카라 신곡에 담긴 세상 떠난 구하라 목소리…팬들은 오열했다
- 3위 “나 아니었으면 못 샀지”…로또 당첨되자 돈 빌려줬으니 ‘절반’ 내놓으라는 친구
- 침대에 누워 딱 10분만 따라하면 ‘숨은 키 5cm’ 커지는 기적의 스트레칭 자세 5
- “숨 좀 쉬어봐”…이미 죽어 부패된 새끼 주둥이로 들어 올리며 슬퍼하는 제주도 어미 돌고래
- 미국 주식 투자자들 주목…삼성증권, 고객들에게 ‘용돈’ 최대 400만원 쏜다
- “폭우 내린 출근길, 4호선 전동차 안에까지 비가 쏟아졌습니다” (+증거 영상)
- 염정아, ‘훈남’ 정형외과 의사 남편 공개…“잘생겨서 결혼했다” 솔직 고백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