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모든 군인들에게 감사 마음 전한다… “아메리카노 공짜로 받아가세요”

103

스타벅스, 군장병에게 감사의 마음 전하고자 국방부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1

우리가 두발 쭉 뻗고 잠들 수 있게 청춘을 바치는 이들, 바로 군인이다. 군인들은 날이 추우나 더우나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나라를 지키기 위해 사회와 단절돼 철책선만 바라보고 있다.

이런 군인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한 기업이 있어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 8일 스타벅스 코리아는 다가오는 국군의 날을 맞이하며 대한민국 국군장병들의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앞서 스타벅스는 올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헌신하는 히어로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히어로(영웅) 지원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그 첫 번째 히어로가 바로 국군장병이다.

스타벅스는 국군장병에 대한 본격적인 지원을 위해 지난 6일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국방부와 국군장병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방부 김선호 차관, 스타벅스 신동우 본부장이 참석해 장병들을 위한 복지 혜택 마련과 취업을 지원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스타벅스는 오는 10월부터 전 장병에게 아메리카노 쿠폰을 선물한다. 아메리카노 쿠폰은 51만 명의 국군장병 모두에게 지급된다. 10월 중 군인 전용 앱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 방문이 어려운 전방 부대에 직접 방문해 약 1만여 명의 장병에게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인 전용 앱을 통해 전 장병 아메리카노 제공, 전역 예정 장병 취업 상담 진행

그리고 전역을 앞둔 장병들을 대상으로 취업박람회 및 취업 상담 진행 등 군장병을 위한 지원 활동을 펼친다. 스타벅스는 협약 이전인 2022년부터 3년 연속 국군장병을 위한 취업박람회에 참여해왔다.

지난 5일에도 전역 예정 장병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돕고 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가 채용 상담을 진행한 국군 장병은 약 1,245명에 달한다.

10월 1일 국군의 날에는 주요 부대 인근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군 장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슬리브를 사용한다.

스타벅스는 향후 소방관, 경찰관 등 각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히어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

신동우 전략기획본부장(좌)과 국방부 김선호 차관(우)이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스타벅스코리아

국방부 김선호 차관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을 위해 적극적인 응원과 복지 혜택으로 협력해 주심에 감사하다”며 “스타벅스와의 협약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복지혜택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가 진작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신동우 전략기획본부장은 “국군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전역 전 취업 역량 강화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의미 있는 동행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여러 분야에서 헌신하는 히어로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