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현관신발장 셀프 인테리어 하부간접조명
현관에 꼭 필요한 조명은? 그렇습니다. 바로 센서조명입니다. 왜냐하면
1)집에 들어올때 어두운 상황에서
2)집밖으로 나갈때 스위치를 끌 수 없어서
이 두가지 이유에서 입니다. 요즘은 무선 스위치가 잘 되어 있는데, 그래도 센서에 의해 점멸되는 조명의 편리함을 따라가진 못하지요.
만약 전세집이라면 배터리방식으로 점멸이 되는 현관신발장 하부 간접조명을 추천드리지만, 자가의 경우에 셀프인테리어 관심이 많은 분들께서는 직접 T5조명과 센서를 구매하여 작업하시면 될 듯 해서 보여드리려고 해요.
현관인테리어에서 조명은 센서로 커버하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또한 현관조명은 신발을 신을때를 고려해야 된다는 특수성이 있으니까 하부아파트 현관신발장 안쪽의 공간을 활용하면 좋지요.
센서의 디자인은 다양합니다. 다만, 공통사항이라하면 이렇게 주야 구분하는 등의 기능이 있기마련이에요.
1) 밤에만 켜지는 기능
2) 센서의 예민한 정도
3) 한번 불이 켜지면 지속시간
이렇게 세팅을 해두고 설치를 합니다.
상시전원넣기
이 현장은 친구네 신혼집입니다. 친한 친구들끼리 리모델링을 도와줬는데, 이 아이디어는 제가 냈어요. 보통 아파트 현관신발장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뒷면에 꼭 분전함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신발장 뒷판 (우라판) 쪽으로 홀커터 타공후 입선하고 직접 전원을 연결하면 센서등을 배터리없이 상시로 쓸 수 있겠더군요.
조금 고달프긴했지만 전선을 잘 꺼내서 분전함으로부터 전원을 결선했습니다. 둘이서 낑낑대면서 꽤 긴시간을 고생했죠.
신발장 제일 아랫칸의 모습이에요. 이제 상상이 가시죠? 이렇게 센서등 조명을 숨겨서 작업할 수 있었어요.
이제 각도 조절을 통해서 출입할 때 센서가 적당히 작동하는지 조정하면서 고정해주면 완료입니다.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가급적 꼼꼼하게 마무리해주면 좋죠.
이렇게 아파트현관신발장에 간접조명을 달아서 신발장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하부공간을 활용하면 센스있는 센서조명 설치가 완료됩니다.~
#아파트현관신발장 #셀프인테리어
#간접조명 #신발장인테리어
- 부모님 모션베드 가성비 단단한 매트리스 추천
- 대용량 올스텐 오븐형 에어프라이어 위즈웰
- 드럼세탁기 청소 방법, 통세척 크리너
- 디베아 차이슨 무선청소기 ALL NEW 29000 진공청소기
- 가성비 4인용 포세린 거실식탁 추천 거실인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