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다이소제품중 빨래바구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것도 있고, 과거에 썼지만 여전히 판매중인 것도 말씀드릴게요.
#다이소추천템 #빨래바구니
벌써 이 세탁바구니를 사용한지 5년째가 되어 가는데요, 바로 다이소 니트바구니 8호 입니다. 이 제품을 다이소 추천꿀템으로 지정한 이유는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비해 내구성이 훌륭해서 인데요. 아마,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한두번쯤 아이가 빨래통에 들어가서 노는 걸 겪어보셨을 겁니다. 그렇게나 험하게 사용해도 말랑말랑한 재질 덕분에 신축성이 있어서 튼튼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크죠.
사이즈별로 다양한 형상이 있는데, 바닥면이 원통형인 제품부터 저희처럼 라운드 타입 사각형으로 된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가족구성원이 4명이상이거나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니트패턴 바구니 9호 (35x35x41cm, 5000원) 까지 있기때문에 이 디자인이 집안 분위기에 맞다면 가성비좋은 아이템으로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아요. 단, 한번 구매하면 어지간해서는 부서지지 않으므로 계속 사용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죠 ㅎㅎ
#다이소빨래바구니 의 매력하면 역시 가성비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지만 그 외에도 여러가지 사이즈, 디자인 등 매력이 다양하므로 라이프사이클이나 패턴에 따라 고르는게 좋습니다.
필자의 현재 사용중인 #다이소빨래통 상품은 사각타입으로 43x30x27cm 인데요. 이 모델을 사용한 이유는 무엇보다 꽉채워서 들기 적당한 용량, 사이즈 무게이기 때문이죠. 양쪽 빨래통손잡이 홀이 있어서 들기 좋고 라운드타입이라 손이 아프지도 않고요. 색상도 다양한데, 저희는 인테리어를 고려해서 아이보리로 선택했습니다.
단단하거나 뻣뻣한 재질이 아니다보니 조금 눌러서 넣더라도 부담이 없다는 것도 좋은 면입니다. 저희는 두개를 쓰고 있는데 우리같이 4인가족이 쓰게 되었을때 모두 채우거나 덜 찼을때는 겹쳐서 보관하기도 좋습니다.
그밖에 사진은 없지만 예전에 썼던 다이소 메쉬세탁바구니도 여름에 환기나 위생을 고려하면 쓰기 좋은데요. 빨래바구니 디자인은 사각형, 원형, 그리고 접이식 메쉬 세탁바구니가 있습니다. 기본적 형상은 마치 이케아 바구니와 비슷비슷합니다. 리빙샵들의 디자인은 유사한게 많죠.
캠핑이나 피크닉때 또는 보관할때 접어서 가지고 다니거나 잘 챙기기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은근히 용량이 크기때문에 1-4인 가족 구분없이 빨래보관함 사이즈로서 적당해보입니다. 무엇보다 앞선 제품보다 통기성도 좋고 제법 용량이 커서 많이 담을 수 있다는 점도 좋은 점수를 줄 수 있겠네요. 또한 걸이에 걸 수 있고 상단은 고무줄처럼 묶을 수 있어서 거치하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