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리언 왁싱, 피부 건강에 문제없을까?

1310

기온이 급격히 오르고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제모를 신경 쓰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워터파크 등 물놀이를 계획하는 이들에겐 ‘브라질리언 왁싱’도 인기입니다. 그런데 민감한 부분인 회음부 체모 전체를 제거해도 문제 없는 걸까요?

위생에 좋다고 알려진 이유는?

브라질리언 왁싱을 해 본 사람들은 위생적으로 훨씬 깨끗한 느낌이라며 추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브라질리언 왁싱을 하면 생리혈이나 질 분비물이 털에 엉키지 않아서 위생적으로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회음부 모낭 주변에 번식하는 세균 때문에 가렵고 붉은 발진이 올라오는 외음부 염증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감염성 여성 질환과 생리기간 걱정되는 불쾌한 냄새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 득보다 실이 더 커

전문가들은 건강 측면에서 본다면 득보다 실이 더 크다고 봅니다. 털은 마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먼지와 세균이 질로 유입되는 걸 막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털을 제거하면 음부가 물리적 자극과 외부에 노출돼 피부 열상과 찰과상, 가려움 등 피부 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또 털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회음부의 피부와 모근은 민감한 편이라 왁싱으로 인해 ▲통증 ▲화상 ▲모낭염 ▲감염성 피부염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의 제모가 반복되면 피부 안으로 털이 자라는 인그로우 헤어나 피부에 거무스름한 점들이 콕콕 찍힌 것처럼 변하는 모낭 색소침착이 나타날 위험도 있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을 한다면 남녀 모두 부작용을 주의해야 하며, 의사가 시술하는 레이저 제모를 받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레이저 시술 전/후 주의사항

레이저 시술 한 달 전부터는 화상 예방을 위해 피부 선탠이나 왁싱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면도는 가능합니다. 제모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재생연고, 보습크림 등을 충분히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브라질리언 왁싱 후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방치하지 말고, 바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깊게 진행되면 흉터를 남기거나 피부 괴사, 심하게는 패혈증까지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더 많은 건강 정보가 궁금하다면 클릭!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