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타입 저소음 헤어드라이기 추천

5207

미용실헤어드라이기

요즘은 헤어샵에서 사용하는 드라이어가 시중에서 유명세를 타면서 다이슨 헤어드라이기에 기반한 타입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일반적으로 한번 장만하려할 때 주저하게 된다는 것이죠.

필자의 집은 장모님, 아내, 그리고 아이들까지 모두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원래 쓰던 일반 가정 헤어드라이기가 수명을 다해 새로운 제품을 물색하던 중 클리비오 미용실 헤어드라이기를 알게 되어 좋은 기회에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고급형 헤어드라이기 중에 중앙이 뚫린 원통형 디자인이 항공기 제트엔진 설계가 응용되어 성능이 좋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같은 고가의 제품에 비해 가성비가 훌륭하다는 주변의 이야기도 들은터라 기대하면서 열어보았습니다.

기본정보

-모델명 : 클리비오 헤어드라이기

-가격 : 175,000원

-무게 : 380g(본체), 1.1kg(총중량)

-크기 : 315*173*87mm

-줄길이 : 2m

-소비전력 : 1500W

-컬러 : 2종 (라이트실버 / 모란디 그레이)

2개의 헤드와 작은 본체, 그리고 생각보다 긴 전선 및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1. 겉에서 볼때 특징적인 것은 뒷면이 막히지 않고 앞뒤로 뚫려있는 디자인이었습니다.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스타일이었지만 조금은 구동원리가 달라보였습니다.

유심히 보니 아랫쪽 흡입구 외에 가운데 원형 홀 내부에도 흡입구가 있어보이네요.

​​

2.버튼은 전원, 냉풍, 열풍, 원터치 냉풍의 직관적이고 심플한 형태였으며 눌러보니 각 풍량조절은 3단계씩 총 6단계로 되어 있었어요.​​

3.온도조절은 찬바람 25도부터 생각보다 미세하게 조절이 가능했는데, 95도까지 4단계로 나뉘었습니다.

자석탈부착식. 편리함

4. 2개의 집중노즐이 들어있었는데 이중단열 집중노즐과 스타일링 노즐이 있어서 생머리나 펌 모두 사용하기에 편리한 느낌이었습니다. ​​

사용후기

2주가 흘러서 온가족이 적어도 몇차례씩은 이 클리비오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했어요. 가정에서 과연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미용실 헤어드라이기가 어울릴까 싶었는데, 사용하길 잘한 것 같아서 특징 몇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1.110,00rpm 고속회전 모터

성능이 구매에 중요한 역할을 했고 회전력이 강력하다는 점 덕분에 많은 장점이 생긴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일반적인 제품들이 분당 1만번 회전하는 반면 무려 11만번의 강력한 회전력을 지닌 모터 성능 덕분에 강력한 바람이 생성되기때문에 드라이 시간을 단축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긴머리인 와이프의 말로는 모발이 손상될 위험을 줄이게 되고 내부는 촉촉한데 머리카락 바깥쪽만 건조시켜주니까 찰랑찰랑한 느낌을 잘 유지시켜 준다고 했습니다.

2. 저소음

처음에는 저소음헤어드라이기 라는 말을 썼을 때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드라이어 자체가 시끄럽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거든요.

물론 기본적인 소음은 있을 수 밖에 없는데, 그래도 이렇게 고성능 업소용 수준의 제품이 50db이라는 건 인정해줘야겠더라고요. 노이즈캔슬링 설계를 적용해서 소음을 상쇄하는 디자인을 했더군요. 그래서 일반 드라이기 대비 성능은 훌륭한데 소리는 크지 않다는게 쓰다보니 마음에 들었습니다.

3.강력한 풍압 , 풍속

같은 가격대에서 이정도 강력한 풍압이 있을까 싶은 느낌의 바람이 나옵니다. 당연히 풍속도 빠르고요. 통상 미용실에서 헤어컷을 한 뒤에 스타일링 받을때 유달리 바람이 강하고 시원시원하게 헤어스타일링이 된다는 느낌을 받았는지 알게 되었죠. 가정에서 사용하는 기기보다 고성능이었던 거죠.

이 원리가 아랫쪽 뿐 아니라 흡입구 내부에 또 더 공기흡입구가 있어 송풍구에서 나오는 바람의 양 자체가 달랐더라고요. 그래서 바람효율이 좋았습니다.

4. 직관적 UI디자인​

컨트롤 버튼이 직관적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머리를 말리는 도중에 버튼을 들여다보지 않고 손에 드라이어를 쥔 채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냉풍모드와 열풍모드를 동시에 조절할 수 있기때문에 총 4단계의 온도조절이 가능하며, 냉풍-온풍1-2-3단계입니다.

5. 3중안전장치​​

열기를 내뿜는 기기이다보니 화상이나 누전 등 여러 요소에 의해 안전사고 위험성을 가진 것이 바로 헤어드라이기의 단점이죠. 그런데 클리비오 제품은 디지털 열제어장치를 통해 초당 60회씩 온도를 체크하여 이상적인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전열사고 예방 안전장치가 탑재되어서 과열 및 전기사고를 사전차단하기때문에 안심하고 쓸 수 있었어요.

그리고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내장되어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전자파 발생부를 제어할 수 있기때문에 어린 아이들과 사용할때 마음이 놓였거든요.

6.시간단축

​​

before vs after

아무리 헤어드라이기가 필수품이라고 하더라도 머리카락에 장시간 사용하면 좋지않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고성능제품이기때문에 모발 표면을 신속하게 말려주면서 스타일링할 수 있다보니 장발인 아내가 5분 안쪽 컷으로 머리를 말릴 수 있어서 누구보다 좋아하더군요. 여름에는 냉풍만으로도 강력한 바람덕에 웬만하면 건조가 되니까 덥지도 않아서 좋대요.​​

그리고 냉풍도 풍압과 풍량이 좋아서 아이들은 낮은 온도의 모드로도 건조가 잘되는 점이 만족스러웠죠.

7.디테일

사용해본 사람만 아는 디테일이 몇가지 있는데, 일단 무게중심이 아랫쪽에 있는데다 애초에 가볍기때문에 사용하기 편한 점을 빼놓을수 없습니다. 손목에 부담이 안가거든요.​​

그리고 하단에 흡입구가 있는데 절묘하게 꺾여있어서 긴머리인 사람도 이쪽으로 머리카락이 들어갈 일이 없습니다.

세팅된 온도와 바람세기로 설정을 기억하는 메모리 기능이 있기때문에 드라이어를 사용하고 다음 번에도 같은 모드로 작업하게 되니까 편리합니다.

코드가 길지만 불필요할때에는 중간에 묶어주는 부속이 부착되어 있어서 욕실에서 사용할때도 전선이 걸리적거리거나 물에 닿지 않도록 조정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고요.

고성능 진작 쓸걸

둔감한 성격이라 그동안 너무 모발 손상과 헤어드라이어의 상관관계를 등한시한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

예전과 달리 이제는 미용실 헤어드라이기도 가정에서 쓸 수 있을만큼 고성능제품들이 잘 나오니까 옥석을 잘가려서 구매계획을 세우면 좋을 듯 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바쁜 직장인이나 아이를 키우는 가정, 그리고 긴머리 여성분이 있는 집은 클리비오 저소음 헤어드라이어를 써보면 만족도가 높으리라 생각되네요.

+1
2
+1
0
+1
1
+1
1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