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주름 예방 습관 ‘이것’은 피해야 해요!

285

잔주름 예방 습관 ‘이것’은 피해야 해요!

자잘한 주름, 그리고 넓은 상태의 모공을 지니고 있는 상태에서는 피부결이 거칠어지게 되는 것이 눈에 띌 정도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피부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주름이 생기게 되면서 피부 탄력이 줄어들게 되면서 콜라겐도 사라지게 된답니다. 이 때문에 피부가 서서히 이전과는 다르게 노화의 과정들이 눈에 보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시기를 늦추기 위해서는 잔주름 예방 습관을 미리 살펴봐주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이번에는 잔주름 예방 습관과 꼭 피해야 하는 ‘이것’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주름이 생기는 습관으로 꼭 피해야 하는 것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시력이 좋지 않거나 안경을 쓰지 않는 습관을 가지고 있어서 잘 보이기 위해 눈을 치켜뜨거나 인상을 쓰는 습관을 꼭 피해야 합니다. 눈가에 자잘한 잔주름들이 쉽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옆으로 누워서 자거나 지나친 음주, 흡연하는 습관도 주름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 습관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 탄력 감소가 나타나게 되면 먼저 피부 노화 예방법을 지키고, 평소 꾸준한 생활 습관 관리를 병행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화를 촉진하게 되는 1순위인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꾸준한 보습과 함께 주름이 자주 생기는 부위에는 특히나 자외선을 막아줄 수 있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미리 사용하면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분 섭취를 꾸준히 해주시면서 너무 건조한 환경에 오래 있는 것 보다도 적정한 실내 습도를 유지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면 먼저 피부과에서 진단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마다 피부 상태가 다르고 대처 방안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금과 같이 건조함이 많이 느껴지는 시기라면 평소부터 꾸준히 관리를 받아주시면서 피부 문제나 잔주름이 깊게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잔주름 예방 습관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문제가 생기기에 앞서서 좋지 않은 습관들을 개선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