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AI 전환 선도기업’ 표명…AI 신규 서비스 예고

175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더존비즈온은 2024년 새해를 맞아 AI 기업의 정체성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고 신규 AI 서비스도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24일 밝혔다.

더존비즈온, AI 전환(AX) 선도기업으로 진화 [사진=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은 새 브랜드 슬로건인 ‘AX, beyond DX’를 통해 AI 기업으로의 진화를 표명하고 있다. 단순히 기업에 필요한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이제는 AI 전환(AX) 시대를 가장 앞에서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특히 기업, 금융, 커머스, 헬스케어, 공공, 정보 등 분야에서 AI 활용의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통합 플랫폼을 완성했다. 여기에 축적된 양질의 기업 데이터는 더존비즈온의 AI 기술력, 노하우와 만나 AX 시대에 필요한 혁신적인 AI 서비스 탄생의 기반이 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번 1분기부터 신규 AI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연중 순차적으로 AI 서비스가 출시된다. 기업이 스스로 AI 환경 변화를 받아들이고 대응하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더존비즈온은 기업 핵심 업무환경에 AI를 통합 제공하면서 AX 생태계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기업의 경영 및 실제 업무 프로세스에 내재화한 AI 기반의 업무 환경과 도구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지원한다. 공공기관 및 연구, 의료기관에 맞춰 데이터 수집·가공·분석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AI 서비스도 선보인다. 자체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역량도 AI와 접목한다. ERP 등 솔루션 개발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개발 생산성을 높이는 AI 서비스를 통해 솔루션 개발이 더 쉽고 편리해지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연이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빅테크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적극 나선다. 지난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더존 솔루션 on AWS’를 준비 중인 가운데, AX가 접목된 핵심 솔루션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기대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MS)와도 AI 접목 방안을 논의하는 등 글로벌 시장을 향한 AX 준비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AX 선도기업으로서 강력한 AI 기술력과 서비스, 경험을 공공 부문에 확대 적용하며 국가 성장에 기여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공공부문 초거대 AI활용 추진 현장 간담회’가 더존비즈온에서 열리며 AI 분야 선도기업의 입지를 대내외에 공표한 바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더존비즈온이 주목하는 AX의 핵심은 데이터로, 기술력이 상향 평준화된 AX 시대의 경쟁력은 결국 데이터 품질이 좌우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라며 “더존비즈온이 쌓아온 기업의 고품질 데이터와 첨단 기술력, 전문인력의 혁신적인 역량을 더해 AI 분야의 선도적 입지를 확립하고 국내외 AX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