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웨이브, ‘스즈메의 문단속’ 공개…신카이 마코토 감독 전 작품 확보

6018

내달 1일 웨이브 월정액 영화로 출시

스즈메의 문단속 포스터.ⓒ웨이브 스즈메의 문단속 포스터.ⓒ웨이브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대표작 ‘스즈메의 문단속’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에 입점한다.

웨이브는 스즈메의 문단속을 오는 1일 웨이브 월정액 영화로 독점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지난해 국내 외화 개봉작 중 최다 관객 수를 기록,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흥행 1위에 오른 작품이다.

‘날씨의 아이’, ‘너의 이름은.’에 이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재난 3부작을 완성한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다. 실제 2011년에 발생한 동일본 대지진을 주요한 소재로, 재난으로 상실의 아픔을 겪은 이들에게 애도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한편, 웨이브는 지난해 ‘너의 이름은.’에 이어 ‘스즈메의 문단속’까지 독점으로 제공하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전작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OTT가 됐다. 해당 작품들은 웨이브에서도 높은 시청 견인을 자랑하는 인기 콘텐츠로, ‘너의 이름은.’은 2023년 웨이브 어워즈 영화 부문에서 8위를 기록하며 최신 영화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웨이브 월정액 이용자들은 스즈메의 문단속을 포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만든 전 작품은 물론, 다양한 인기 영화들을 추가 결제 없이 무제한 관람할 수 있다.

한승희 웨이브 글로벌비즈팀 리더는 “지난해 극장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준 애니메이션 영화를 OTT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남녀노소 사랑하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 전편을 웨이브를 통해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