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목), 인디게임 쇼케이스 ‘더 트리플-i 이니셔티브 2024’가 개최됐습니다. 이블엠파이어, 레드훅스튜디오, 리로직 포함 여러 유력 인디 개발사와 퍼블리셔들이 모여 진행하는 쇼케이스로, 이들이 앞으로 선보이려는 신작과 차기 콘텐츠를 선보이는 자리라고 할 수 있죠.
아무래도 큰 규모의 온라인 행사는 아니라서, 간단히 트레일러를 보여주는 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올해는 의외로 재미난 소식들이 많이 공개되면서 사람들 눈길을 모았습니다. 가령, 올해 초 화제작 ‘팰월드’의 차기 업데이트 티저라던가, 7년만에 선보이는 ‘슬레이 더 스파이어’ 후속작 소식 등이 여기에 포함되죠.
그런 의미에서, 이번 ‘더 트리플-i 이니셔티브 2024’에서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요 소식들을 모아서, 보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이 기대할만한 ‘트리플 i급’ 작품 소식들, 어떤 것이 있었을까요?
슬레이 더 스파이어 2
: 메가크리트게임즈 / 2025
▲ ‘슬레이 더 스파이어 2’ 공식 발표 트레일러 (영상 출처: 공식 유튜브)
‘더 트리플-i 이니셔티브 2024’에서 발표된 신작 중에, 가장 눈길을 모았던 것은 단연 메가크리트게임즈의 로그라이크 덱빌딩 카드게임 ‘슬레이 더 스파이어 2’ 소식이었습니다. 후속작은 전작으로부터 1,000년이 지난 시점을 다루는 만큼, 그래픽, 캐릭터, 시스템 면에서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죠.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그다지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사신처럼 생긴 신규 캐릭터 ‘네크로바인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죠. 메가크리트게임즈는 차후 달라진 부분에 대한 정보를 차후 공개하는 한편, 오는 2025년에는 앞서 해보기로 발매한다는 계획입니다.
로그: 페르시아의 왕자
: 이블엠파이어 / 5월 15일
▲ ‘로그: 페르시아의 왕자’ 공식 발표 트레일러 (영상 출처: 공식 유튜브)
다른 신작으로는, 유비소프트와 이블엠파이어가 선보이는 ‘페르시아의 왕자’ 시리즈 신작 ‘로그: 페르시아의 왕자’가 있습니다. 어둠의 주술로 타락한 훈족에 맞서 싸우는 왕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다양한 무기와 아크로바틱한 움직임으로 여러 난관을 풀어가는 재미를 그린 2D 플랫포머 액션을 표방하고 있죠.
여기에 ‘로그라이크’ 요소를 차용해 사망할 때마다 보다 강력한 무기와 능력을 해금할 수 있으며, 매번 모든 스테이지가 새로 생성되기 때문에 늘 도전적인 감각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죠. 해당 작품은 오는 5월 15일 발매될 예정입니다.
팰월드 ‘아레나’
: 포켓페어 / 2024
▲ ‘팰월드’ 아레나 티저 트레일러 (영상 출처: 공식 유튜브)
연초 큰 화제가 된 작품 ‘팰월드’도 이번 행사를 통해 차후 업데이트로 선보일 ‘아레나’ 콘텐츠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비록 15초 분량의 짧은 영상이었지만, 이를 통해 첫 PvP 콘텐츠가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지 확인할 수 있었죠.
공개된 영상을 살펴보면, 콜로세움과 같은 공간에서 자신이 부리는 ‘팰’로 4:4 대전을 펼치는 유저들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명의 팰이 동시에 실시간 난전을 벌이는 와중에, 주인들도 들고 온 총과 석궁을 사용해 적극적으로 공격하는 모습도 보여주죠. 해당 콘텐츠는 오는 2024년 중 선보일 예정인데요. 아직 상세한 정보가 없는 만큼, 조금 더 기다릴 필요는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키스트 던전 2 ‘킹덤즈’
: 레드훅스튜디오 / 2024
▲ ‘다키스트 던전 2’ 신규 모드 ‘킹덤즈’ 트레일러 (영상 출처: 공식 유튜브)
레드훅스튜디오의 RPG ‘다키스트 던전 2’도 조금은 남다른 차기 무료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습니다. 기존에 악을 쓰러뜨리기 위한 험난한 여정을 그리던 것과는 다르게, 신규 모드 ‘킹덤즈’에서는 세상에 얼마 남지 않은 안전 지대를 운영하고 시시각각 몰려오는 위협으로부터 수비하는 재미를 선보이죠.
공개된 영상에서는 ‘킹덤즈’의 대략적인 진행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경로로 이어진 격자무늬 맵을 이동하며 여러 적과 싸워나가는 것에 더해, 지역 여관을 강화하는 육성 요소, 고유한 퀘스트 라인을 경험하게 되죠. 여기에 더해, 신규 적 세력으로 크림슨 코티어, 더 코븐, 비스트맨도 합류해, 보다 도전적인 전투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오는 2024년 제공될 예정입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오퍼레이션 건즈’
: 폰클 / 5월 9일
▲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DLC ‘오퍼레이션 건즈’ 트레일러 (영상 출처: 공식 유튜브)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다른 IP와의 ‘콜라보레이션’ 소식도 많았는데요. 특히,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던 슈팅게임 ‘뱀파이어 서바이버즈’는 코나미 대표 타이틀 ‘콘트라’ 콜라보 콘텐츠를 담은 ‘오퍼레이션 건즈’ DLC를 발표하면서 시선을 모으기도 했죠.
‘오퍼레이션 건즈’ DLC를 통해 ‘콘트라’ 시리즈에 등장했던 ‘빌 라이저’와 ‘란스 빈’ 등 콘트라 포스 서바이버 분대 캐릭터 10명이 추가됩니다. 아울러, 원작 레벨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스테이지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이들이 사용하는 전자동 무기 22종도 만나볼 수 있죠. 해당 DLC는 오는 5월 9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V 라이징 ‘캐슬바니아의 유산’
: 스턴락스튜디오 / 5월 8일
▲ ‘V 라이징’ 무료 업데이트 ‘캐슬바니아의 유산’ 트레일러 (영상 출처: 공식 유튜브)
또 다른 콜라보 소식으로는, 스턴락스튜디오의 서바이벌 액션 RPG ‘V 라이징’과 코나미의 대표작 ‘악마성 드라큘라’가 있습니다. 이번 행사 이전에 ‘캐슬바니아의 유산’ 무료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지기는 했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실제 플레이를 공개하면서 어떤 콘텐츠가 나올지 살펴볼 수 있었죠.
공개된 영상에서는 ‘캐슬바니아의 유산’ 클래식 패키지 DLC로 제공될 아루카도 특별 갑옷, 변신체 3종, 헤어스타일, 탈것, 건물과 가구 등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죠. 아울러, 영상 중반부터는 무료 업데이트로 등장하게 될 신규 강적 ‘사이먼 벨몬트’와의 일전도 보여줍니다. 해당 업데이트는 오는 5월 8일 적용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