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김프’ 얼마?…빗썸 서비스 돌입

236

국내 가상자산 시장에만 있는 독특한 현상인 ‘김치 프리미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빗썸은 가상자산의 국내 가격이 해외보다 높은 김치 프리미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가상자산 가격과 김치 프리미엄 정보를 제공하는 ‘김프가’와 제휴를 맺고 빗썸 앱에 ‘글로벌 시세차이’ 메뉴를 신설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각 가상자산의 김치 프리미엄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 바이낸스 등 다른 글로벌 거래소들과 시세 차이를 쉽게 확인 가능하다.

김치 프리미엄은 국내 가상자산 가격이 글로벌 시세보다 높은 상태를 이르는 말이다. 국내 투자 수요는 높은 데 비해 가상자산 물량은 부족해지면서 발생한 현상이다. 정상적인 시장이라면 차익거래(arbitrage)로 가격차이가 해소되기 마련이지만 국내법과 제도상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참여가 제한되면서 가격왜곡 상태가 유지되고 있다. 

실제로 국내 대형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코인들은 김치 프리미엄이 반영돼 글로벌 시세 대비 평균 5~10%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날 빗썸 기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등 주요 코인은 글로벌 시세 대비 7% 가량 높은 가격을 형성 중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