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글, 웹3 비즈니스 ERP 솔루션 ‘쟁글 ERP’ 출시

28

가상자산 회계처리·토크노믹스·프로젝트 성과 분석 가능

온체인 데이터 기반 인프라 제공 업체 쟁글이 웹3 비즈니스를 위한 '쟁글 ERP'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쟁글 온체인 데이터 기반 인프라 제공 업체 쟁글이 웹3 비즈니스를 위한 ‘쟁글 ERP’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쟁글

온체인 데이터 기반 인프라 제공 업체 쟁글이 웹3 비즈니스를 위한 ERP 통합 솔루션 ‘쟁글 ERP’를 공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2월 베타서비스를 출시한 지 4개월 만이다.

쟁글 ERP는 가상자산 회계처리, 토큰 엔지니어링, 웹3 프로젝트 성과 분석 등이 가능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이다. 대표적으로 ▲가상자산의 회계처리를 돕는 웹3 파이낸스 ▲가상자산 생태계를 관리하고 법률 준수(컴플라이언스) 위험을 줄이는 토크노믹스 ▲성과를 추적하고 온체인 데이터 기반 사업 전략 수립이 가능한 ‘퍼포먼스 애널리틱스’ 등 기능이 포함됐다.

지난 12월부터 공개된 무료 베타버전을 신청한 곳은 68곳이다. 쟁글 측은 “일본, 홍콩뿐만 아니라 유럽 등에서도 문의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며 “각국 규제 환경과 웹3 산업이 성숙하며 규제 컴플라이언스와 웹3 실무를 지원하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한 덕”이라고 설명했다.

업계에서 높은 관심을 받는 것은 가상자산 회계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웹3 파이낸스 기능이다. 그동안 가상자산 회계 담당자는 수동으로 하나하나 관련 거래 내역을 조회하고 회계 계정을 라벨링 해왔다. 쟁글은 쟁글 ERP 사용 시 회계처리 속도를 최대 80% 단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토큰 발행량⋅유통량 관리를 도와주는 토크노믹스 기능은 토큰을 발행하고 보유하는 재단과 웹3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관심이 높다. 쟁글 ERP의 토크노믹스 파트는 기존 상품인 ‘라이브워치’를 업그레이드 한 기능이다. 대시보드를 정교하게 개선하고 멀티체인 유통량 지원 기능을 추가하는 등 웹3.0 시장의 성장에 따른 수요를 반영했다.

쟁글 관계자는 “쟁글은 2018년 설립 이래 국내 최초로 정보 비대칭 해소를 위해 가상자산 공시 평가 모델을 개발하고 글로벌 가상자산 정보 플랫폼 ‘쟁글 포털’을 운영하는 등 시장 건전성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며 “오는 7월 시행될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등 규제 환경 속에서 웹3 비즈니스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혁신적으로 성장하는 데 적극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