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1살…”글로벌 장기 흥행 목표”

245

국내 흥행 힘입어 글로벌 버전 출시

론칭 3일만에 누적 매출 1천만 달러 돌파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서비스 1주년을 맞은 ‘나이트 크로우’를 글로벌 장기 흥행작으로 안착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를 사용해 광원 효과, 질감, 그림자 등 극사실적인 연출로 시각적 완성도를 높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다.

13세기 유럽 역사에 판타지를 더한 세계관 속에서 ▲압도적 규모의 전투 ▲거대한 전장 격전지 ▲서버별 통합 거래소 등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글라이더’로 전략성이 강조된 입체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해 출시 후 양대 앱 마켓 인기 및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매출 1억 달러를 돌파했으며, 현재까지도 구글 플레이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를 해외 시장에도 선보였다. 지난달 공개된 글로벌 버전은 국내 버전에 총 7종의 아이템을 토큰화하는 멀티 토크노믹스 등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글로벌 버전은 론칭 3일 만에 누적 매출 1000만 달러를 돌파하고, 최고 동시접속자 수 40만명을 기록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이용자 증가 추세에 맞춰 서버 수도 24개에서 96개로 늘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흥행에 힘입어 위메이드가 운영 중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도 탄력받고 있다.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된 여러 장르 게임들이 함께 주목받으며 플랫폼 동시 접속자 수는 60만명을 넘어가기도 했다. 현재 위믹스 플레이에는 70여개 블록체인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30개 이상의 출시 예장작을 보유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레이피어’와 전 서버 연합이 참가하는 영지 점령 전쟁 ‘크루세이드’를 공개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검증된 게임성과 유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적극적인 개발자 소통으로 나이트 크로우가 글로벌에서 장기 흥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