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생명의료 분야 출연연 기관장 간담회

14

제13차 R&D 미소공감

출연연 기관장과 중점 투자방향 논의

류광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류광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류광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제13차 연구개발(R&D) 미소공감’의 일환으로 30일 대전 디딤돌플라자에서 제3차 출연연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생명의료 분야 출연연 기관장들과 소관 분야 주요 현안을 청취하고, 중점 투자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R&D 미소공감은 ‘R&D 현장과 미래를 위한 소통으로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미를 담은 과학기술혁신본부의 현장 방문 브랜드다.

이 자리에 참석한 기관장들은 각 기관의 R&D 목표와 발전 방안, 기관별 관심 사항, 생명의료 분야의 연구 동향과 앞으로 전망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류광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생명의료 분야 출연연은 국가 산업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R&D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정부와 민간이 협력하는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가교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출연연이 필요한 연구를 적기에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찾아가는 출연연 간담회 중 출연연 기관장 간담회는 지역에 위치한 여러 출연연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권역별로 네 차례에 나눠 개최 중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