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딧, 제22대 국회 주요 법안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32

국회의원 300명 상세정보 실시간 확인 가능

인공지능(AI) 기반 정책 모니터링 플랫폼을 운영하는 코딧이 제22대 국회 주요 법안과 국회의원 정보를 새롭게 반영한 업그레이드 버전의 정책 모니터링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딧

인공지능(AI) 기반 정책 모니터링 플랫폼을 운영하는 코딧이 제22대 국회 주요 법안과 국회의원 정보를 새롭게 반영한 업그레이드 버전의 정책 모니터링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딧의 정책 모니터링 플랫폼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국회와 정부의 정책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과 관련된 법‧규제‧정책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기업의 임원 및 대외정책, 법무, 컴플라이언스팀 등은 제22대 국회 개원 직후 발의된 다양한 법안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선출된 국회의원 300명의 소속 정당, 소관 상임위원회, 주요 경력, 보좌진, 대표 발의 법안, 관련 뉴스 등의 상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코딧에 따르면 제22대 국회 개원 이후 2주간 총 514건의 법안이 발의되었고, 153건이 ‘1호 법안’에 해당한다. 그중에는 지난 21대 국회에서 해결되지 못한 ‘인공지능(AI) 육성법’, ‘일하는 사람 기본법’, ‘고준위 특별법’ ,’가맹사업법 개정안’ 등이 포함됐다.

정지은 코딧 대표는 “이번 플랫폼 업그레이드는 22대 국회가 시작되면서 쏟아지는 방대한 정보 중 이용사가 자사와 관련된 내용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기업이 코딧의 플랫폼을 활용해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