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녹색걸음-녹색동행 캠페인

31

공덕역 인근서 지역사회 연합 플로깅 행사 공동 진행

노사발전재단 CI.ⓒ노사발전재단

노사발전재단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나이스씨엠에스와 함께 20일 서울 마포구 공덕역 인근에서 지역사회 연합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 보전을 위한 작은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노사발전재단은 6월 중에 전 직원 대상으로 전국 14개 지역에서 녹색걸음(플로깅)·녹색동행(연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재단 직원의 ‘일상 생활 속 탄소중립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ESG 플랫폼 앱(행가래)을 활용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 많은 사람과 지역사회가 함께 환경 보전 활동에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플로깅’은 ‘쓰레기를 줍다’라는 스웨덴어인 ‘plocka upp’과 ‘조깅’을 의미하는 ‘jogging’의 합성어로, 환경 보호와 운동을 동시에 실천하는 활동이다.

노사발전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고 전 직원이 일상 생활 속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대환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이번 플로깅 행사를 통해 직원들과 지역 사회가 함께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노사발전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ESG 실천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