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건설방수학회와 건설구조물 방수 품질 확보 추진

22

방수분야 시험·표준 개발 협약

강경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건설안전연구소장(왼쪽)과 오상근 한국건설방수학회장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한국건설방수학회와 건설 구조물 방수 관련 기업 성장을 위해 손을 잡았다.

KTR은 20일 과천 본원에서 한국건설방수학회와 KS 등 방수분야 인증에 필요한 제품 성능평가 및 기술교류, 표준개발 등의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수행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건설방수학회는 건설구조물의 방수 관련 설계, 시공, 재료, 품질을 비롯해 누수보수, 유지관리 등에 대한 학술 연구, 기술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방수 성능 인증, 누수 안전 업무 등도 수행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방수 제품의 인증 성능평가 ▲연구개발(R&D) 기술교류 ▲전문인력 양성 ▲학술대회 및 세미나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위탁연구 및 정부 과제 공동 참여를 통해 방수 분야 신기술 개발 등 관련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기업 지원 활동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KTR 관계자는 “방수 등 전문 영역의 우수 품질 확보는 국내 건설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이는 중요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신기술, 신제품 개발을 적극 지원하는 등 국내 방수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