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작권위원회와 ’저작권 교육‘ MOU
케이블TV가 저작권 현장 교육을 통해 저작자의 권리 보호에 나선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3일 ‘맞춤형 저작권 교육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담자를 지정하고 올해 3회(7·9·11월) 개최되는 저작권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저작권위원회는 과정 개설, 전문 강사 섭외, 시설 및 설비제공 등 교육 운영 전반을 담당하며, 케이블TV방송협회는 교육생 모집을 위해 협회 소속 직원 및 회원사 등에 과정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양측은 각종 저작권 관련 사업, 실무경험, 교육 연수지원 등 저작권 분야의 공통 관심과 현안이 되는 사항에 관해서도 힘을 합칠 예정이다.
이날 케이블방송사 및 방송콘텐츠 업계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첫 교육에서는 최진원 대구대학교 교수가 ‘하루에 끝내는 저작권법’을 주제로 ▲저작권의 발생과 제한 ▲저작권 침해와 대응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황희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지식재산권 보호는 창작자들의 창의적 작품 활동을 장려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다양한 창작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저작권 교육 프로그램이 지속 가능한 방송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작심한 검찰총장, 도열한 대검 간부들…그들이 화난 이유
- “손웅정 녹취 공개, 당사자 간 대화라서 위법성 없어…아이만 2차 피해” [디케의 눈물 254]
- 이재명, ‘대장동 재판’ 2일 오후 불출석…검찰 “기본 원칙 준수해야”
- 男女 고교생 목욕탕서 집단 성관계…발칵 뒤집힌 北
- “이재명 ‘선거법 위반’ 징역형 예상…벌금 100만원형 이상 확정되면 대선 못 나가” [법조계에 물어보니 442]
- 220000↑…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화려한 데뷔
- 싱어송라이터 이지, 엠와이뮤직과 전속계약…8월 신곡 발매
- 농진청, 농약 독성시험법 분야 정보공유 공동연수
- 산업부-지자체, 장마철 수해 대비 산업단지 합동 안전점검 실시
- 농진청 “고랭지 밭작물 해충 대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