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GIST서 기탁식 진행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캠퍼스 내 입점 학생식당 운영업체 ‘락락’ 박성미 대표가 발전기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은 21일 임기철 총장, 김상돈 교학부총장, 정용화 대외부총장, 김재관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성미 대표는 지난 2014년부터 10년째 GIST 제2학생회관 2층에서 학생식당 ‘락락’을 운영하고 있다.
박 대표는 “학생복지 향상을 통해 GIST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좀 더 건강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락락이 만든 음식이 학생들의 학업과 연구 활동에 자양분이 돼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기철 총장은 “박성미 대표께서는 가족과 떨어져 기숙사 생활을 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그야말로 어머니와 같은 존재여서 학생들이 느끼는 감동은 더욱 클 것”이라며 “GIST와 학생들에 대한 대표님의 따뜻한 마음과 나눔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우리 대학도 학생들의 복지와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7월 임기철 총장 취임 이후 발전기금 누적 납부액은 총 32억원이다. 임 총장 본인 또한 취임 직후 발전기금 1억 원 기부를 약정하고 매월 급여의 약 20%를 납부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등산 할 때 위로 돼…키 크고 잘생긴 동행男을 고용하세요”
- “헤어핀 하고 뒤로 넘어져 식물인간 됐습니다”
- [오늘 날씨] 최고 120mm 비온 뒤 ‘기온 뚝’…겨울 오기 전,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제는?
- 한동훈 ‘빨간 파일’ 마주한 윤 대통령의 양쪽 손, 모두 비어 있었다
- “비 예보 있었는데” 박진만 감독, 1차전 강행에 쓴 소리
- 1.2만가구 둔촌주공, 입주 한 달 앞두고 공사 중단 사태 ‘또’
- 신한라이프, 계약관리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 고도화
- 코웨이,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설립…실버 세대 케어 상품·서비스 선보인다
- [포토] 한켐, 코스닥시장 상장기념식 개최
- 포스코인터, 사료원료 안정적 공급 위해 농협사료와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