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에서 제정한 에너지경영시스템 표준 규격
금호타이어는 국내 3개 공장(광주, 곡성, 평택)을 대상으로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500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에너지경영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에너지 사용량을 최적화해 에너지관리 체계를 체계적으로 조성 및 관리하는지를 평가한다. 기업이 인증을 취득한 뒤 사후 유지관리에 대한 심사가 매년 진행된다.
ISO 50001 인증을 획득하면 기업은 체계적인 에너지 관리를 통해 에너지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에너지 관리 지표를 개발하고, 에너지 절감 및 효율 개선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다.
금호타이어는 2045 탄소중립 로드맵을 바탕으로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에너지 절감을 위한 설비투자 및 관리시스템 개선, 재생에너지 전환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ISO50001 인증 획득을 위해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T.F.T’를 조직해 사내 내부심사원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육성함과 동시에 생산설비 현장에서의 에너지 효율성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측정 및 모니터링하고 에너지 소비와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활동을 수행했다.
김명선 금호타이어 생산기술총괄 부사장은 “당사는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려는 실천 의지를 담아 지난해 환경경영 정책을 제정했다”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탄소중립 및 환경경영에 대한 활동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녀상 희롱하고 다닌 유튜버 ‘퍽’…男행인이 후려쳤다
- 손 묶고 속옷 벗기더니 “빨리 끝내자”…막장까지 간 초등생
- “회 먹고 배탈 났다” 각각 온 男女의 수상쩍은 동일 리뷰
-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일부 비…추운 날씨 매력 만점 ‘겨울 간식’ 건강하게 먹으려면?
- 한동훈 “국민의힘선 나 반대·조롱 자유…민주당엔 이재명 비판 없어”
- 군 부실수사에 미제로 남은 ‘염순덕 사망 사건’…법원 “국가배상”
- 대법 “정신장애 피의자만 참여한 압수수색 ‘위법’…참여능력 없어”
- AIA생명, 서울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페스티벌 후원
- 백종원→채종협, 남극행 준비 완료…‘남극의 셰프’ 내년 4월 방송
- 대신證, 시니어 모바일 거래 교육 전국 확대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