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이용자 경험 위한 서비스 공동 개발
애니모카 브랜드의 대체불가능토큰(NFT) 브랜드 모카버스가 SK플래닛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통합 및 서비스 개발 ▲네트워크 확장 ▲유틸리티 토큰 활용 등을 목표로 한다.
SK플래닛은 모카버스의 SDK를 활용해 OK캐쉬백, 시럽 등 기존 서비스 내 웹3 이용자 경험을 위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SK플래닛의 본인인증(KYC)이 완료된 이용자를 웹3 생태계로 유입시키기 위해 모카버스 SDK를 SK플래닛의 디지털 생태계에 통합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SK플래닛은 원 풋볼, 마이애니메리스트와 함께 렐름(Realm) SDK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밖에 SK플래닛은 MOCA 재단의 유틸리티 토큰 MOCA(모카)를 OK캐쉬백, 시럽 등 서비스에서 소비자 유입을 위한 핵심 보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케네스 셱 모카버스 프로젝트 리드는 “이번 협력은 모카버스 생태계의 발전에 가속도를 더할 것”이라며 “IP와 콘텐츠 문화가 풍부한 웹3의 핵심 시장인 대한민국에서 수 천 개의 가맹점 파트너를 보유한 SK플래닛은 이 미션을 시작하기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 대통령 지지율 상승세…30%대 회복, ‘인적쇄신’에 달렸다 [정국 기상대]
- 가수 싸이, 17년 살던 한남동 고급빌라 압류…”불법 증축 뒤늦게 알아”
- “남녀공학 보다는 차라리 자연스럽게 소멸되는 게 낫다”…동덕여대생들의 절규 [데일리안이 간다 99]
- 혼외자·스킨십 사진 유출 논란…정우성, 청룡영화상 참석 여부 재논의
- 오세훈 “명태균, 선거캠프에서 거절당한 뒤 앙심 품었을 것”
- 고양시 일산신도시, 노후계획 도시정비 선도지구 4곳 선정
- 경기도, 경기남부광역철도’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배척 “사실과 다르다”반박
- 트럼프,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에 케빈 헤셋 지명
- 원자력연 스트론튬-90 신속분석법, ISO 수질분야 표준 승인
- 화학연, 16.4배 빠르게 반응하고 2배 이상 더 효율적인 수소 저장·운송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