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산업인력공단은 29일 차세대 큐넷(Q-Net)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
산업인력공단은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통해 홈페이지 전면 개편, 대국민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 확대, 원서접수부터 자격증 발급까지 프로세스 편의성 개선 등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국가기술자격, 전문자격, 과정평가형자격 등을 하나의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고 모바일 앱을 내려받지 않아도 반응형 웹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가변형 정보자원 활용시스템 도입을 포함한 서비스 관련 인프라를 보강하여 시스템 성능을 대폭 향상했다. 이를 통해 원서접수 첫날 접속 지연 현상은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공단은 올해 4월 모바일자격증, 디지털배지 발급 등 전자지갑 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모바일 큐넷 앱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차세대 큐넷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를 통해 PC와 모바일 앱 모두 최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우영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은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국가자격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여 국민 기대에 부응하는 국가자격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락사 할 것” 20년 투병한 40대女 최후 영상 ‘발칵’
- 손 묶고 속옷 벗기더니 “빨리 끝내자”…막장까지 간 초등생
- “국민 만나러 가는 것” “마땅히 하셔야”…尹 ‘시정연설 불참’ 시사에 전문가도 우려 [정국 기상대]
- “가난女 데려다가 출국 직전까지…” 쾌락관광 만끽하는 남자들
-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평년 기온보다↑…21호 태풍 ‘콩레이’ 이동 경로는?
- 폐기물 매립 ‘0’…삼성바이오로직스, 건강·환경 두 마리 토끼 잡았다
- 충남 서산서 업주 폭행하고 끓는 물 끼얹은 50대 직원…피해자 13일 만에 숨져
- 지상파 아나운서가 직접 음료 PPL…방심위, SBS 모닝와이드 중징계 [미디어 브리핑]
- iM證, 美 실전투자대회 워밍업 세션 100% 이상 수익률 9명
- ‘흔들리는 임현택의 의협’…29일 대의원회 불신임안 상정 의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