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예방 시스템 구축 인정
CJ ENM 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에 관련된 국제 표준이다.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2022년부터 대표이사 직속으로 안전관리팀을 만들어 드라마 제작현장에서의 안전관리업무 전문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제작현장 안전 매뉴얼을 만들고, 프로젝트별로 안전관리 담당자를 따로 두어 교육하는 한편, 제작에 참여하는 모든 스태프가 세트장 조성부터 철거까지 안전관리에 유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사다리 작업 시 안전성 결과가 적힌 표식을 부착하는 ‘사다리 안전 태그(Tag)’ 제도를 운영해 추락 재해를 예방하고, 반기별 안전관리 우수 프로젝트 포상을 실시해 자발적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참여 스텝 전원을 대상으로 단체상해보험 운영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이진형 스튜디오드래곤 안전관리팀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일할 수 있는 제작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D현중·한화오션, 10조 호위함 놓쳤지만 ’80조’ 잠수함 남았다
- 한국 핵무장론 커지자 매서워진 미국 ‘눈초리’
- “이것은 가슴 전투” 다 벗은 상반신 공개한 외국女
- “적어도 굶진 않을테니…” 일개 총알받이 자처하는 북한군
- 민주당, 길을 잃다…윤석열 담화 이후 정국은?
- 쉬어도 쉬는 것 같지가 않아요. 어떻게 쉬어야 할까요? [이정민의 ‘내 마음의 건강검진’㉒]
- 프리즘, ‘그랜드 하얏트 서울’ 라이브 1시간 만에 30억원 돌파
- 파주시, 성매매피해자 자활지원 조례 개정..2년 지원 내용
- 남양주시 낭만충전소 정원, ‘2024 정원드림프로젝트’대상 수상
- “지금 우리 시대 필요한 이야기”…김윤석·이승기의 ‘대가족’ [D: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