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및 큐레이션 기반 공간으로 진화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 쇼핑탭을 개편하고 사용자 맞춤형 쇼핑 경험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로운 쇼핑탭은 사용자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기능과 큐레이션 기반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한다. 첫 화면부터 직관성을 높여 쇼핑을 위한 탐색 시간을 줄이고,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우선, 쇼핑탭 홈 탭을 통해 ‘따끈따끈 오늘 열린 신상 톡딜’과 ‘지금 할인중이에요’ 등 여러 상품을 추천한다. 홈 탭 최상단에는 사용자의 주문 내역, 최근 본 상품, 찜한 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개인별 관심사와 행동 이력을 분석해 할인 정보, 인기 브랜드 추천, 선물 가능한 친구 추천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쇼핑탭에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혜택을 제공해 라이브 방송 뿐 아니라 다시 보기 콘텐츠까지 최대 20개 콘텐츠를 통해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와 카카오 커머스 빅 프로모션 배너를 통해 선물 상황과 상품을 사용자에게 제안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쇼핑탭 개편은 개인화 데이터를 통해 맞춤 추천을 강화하고 첫 화면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보다 직관적이고 유용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했다”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개인화와 큐레이션 기반의 쇼핑 공간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희숙 “이재명, 계엄보다 더한 짓도 할 인물…물 만난 듯 대통령 놀이 시작”
- 與 중진들, 조경태 반대 속 ‘권성동 원내대표’ 중지…한동훈 “적절찮아”
- 국민 60% “尹, 김건희 특검 막으려 계엄” [데일리안 여론조사]
- 尹 계엄사태 질문 폭주에 김흥국 “너나 잘해”
- 비상계엄 후폭풍…尹·국민의힘 지지율 동반 폭락 [데일리안 여론조사]
- 이디야커피, 4000호점 ‘천안대로DT점’ 오픈
- 경기도교육청, ‘공교육 대변혁’ 추진…2025 경기교육 기본계획 발표
- 최대호 안양시장 “시민 위해 과감히 충언, 소신껏 소임 다해야”
- 웹젠, 하반기 임직원 자녀 코딩 교육…6년째 지속
- 컴투스, 방치형 RPG ‘갓앤데몬’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