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의 올해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다가치 게임톡’ 행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6일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게임즈 사무실에서 열렸다. 카카오게임즈를 포함해 국립재활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아름다운재단 등 4개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비롯해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자 31명 중 우수사례자로 선정된 지원자 4인과 가족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수사례 지원자들이 게임 보조기기 지원을 통해 느낌 소감과 의미를 발표했다. 박윤섭 지원자는 마우스 스틱, 안구 마우스 등 지원받은 게임 보조기기를 활용해 카카오게임즈 대표 게임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직접 시연했다. 이들에게 우수사례 공유에 대한 감사장이 수여됐으며 향후 사업 발전을 위한 의견 청취 시간도 마련됐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2년간 사업을 진행하며 60여 명의 뇌병변∙지체 장애인들이 게임 보조기기를 통해 더욱 질 높은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고 삶의 활력을 되찾게 돼 기쁘다”며 “장애인의 게임 문화 향유권 증진과 게임 접근성 격차를 해소하는 데 실질적 기여를 했다는 데 큰 의미를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모두 다 같이 평등하게 누리는 즐거움, 다가치 게임’이라는 CSR 비전을 실현하고자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희숙 “이재명, 계엄보다 더한 짓도 할 인물…물 만난 듯 대통령 놀이 시작”
- 與 중진들, 조경태 반대 속 ‘권성동 원내대표’ 중지…한동훈 “적절찮아”
- 尹 계엄사태 질문 폭주에 김흥국 “너나 잘해”
- 국민 60% “尹, 김건희 특검 막으려 계엄” [데일리안 여론조사]
- 비상계엄 후폭풍…尹·국민의힘 지지율 동반 폭락 [데일리안 여론조사]
- GH, 한국리츠협회와 업무 협약 체결
- 이영주 경기도의원, 도교육청 예산심의서 ‘맞춤형 교육 처방전’ 제안
-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따뜻한 나눔으로 희망을”
- 원자력연, 입자빔 활용한 반도체 성능 향상 기술 개발
- KIRD, ‘일터혁신 우수기업’ 선정…고용부 장관상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