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포토] 최태원과 AI 협력 논의한 올트먼 “원더풀!”

4일 최태원·곽노정·유영상과 회동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와 최태원 SK 회장이 4일 서울시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회동한 후 미팅 장소를 벗어나고 있다. ⓒ데일리안 민단비 기자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4일 최태원 SK 회장을 비롯한 SK 경영진들을 만난 후 “원더풀”이라고 소감을 짧게 전했다.

올트먼 CEO는 이날 오전 오픈AI의 비공개 개발자 행사 ’빌더랩(Builder Lab)‘이 열리는 서울시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최 회장과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유영상 SK텔레콤 사장과 회동했다. 미팅은 오전 9시 40분부터 10시20분까지 약 40분가량 진행됐다.

올트먼 CEO는 오전 10시 20분경 최 회장과 나란히 걸어나오며 (SK 경영진들과) 미팅이 어땠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원더풀(Wonderful)!”이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어떤 이야기를 나눴는지를 묻는 질문엔 말을 아꼈다.

올트먼 CEO는 전날 밤 일본에서 서울 강서구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으로 입국했다.

이날 열린 빌더랩은 국내 기업 및 스타트업 개발자 100명을 대상으로 하는 비공개 워크숍으로 한국에서는 이날 처음 열렸다. 업스테이지 등 국내 주요 AI 스타트업 개발자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트먼 CEO는 오전 11시 이날 같은 건물에서 열리는 카카오 AI 전략 발표 미디어 간담회에 참석해 정신아 카카오 대표와 함께 양사 협업 내용을 발표할 전망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