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네이버 최수연, 파리 AI 정상회의 참석…올트먼 등 IT거물과 한자리

최수연 네이버 대표.ⓒ네이버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제3회 인공지능(AI) 행동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6일 네이버에 따르면 최 대표는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파리에서 열리는 AI 정상회의에 기업 대표로 자리한다.

최 대표는 정상회의에는 참석하지 않고, 일부 세션에 참석한다. 아직 구체적으로 어떤 세션에 참석할지는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서울에서 열린 정상회의에는 네이버 창업자인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가 참석한 바 있다.

올해 3회째 열리는 행사에는 각국 정부 수반과 AI 기업 대표,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이 모여 AI 기술의 책임 있는 발전과 활용 방안을 논의한다.

이번 행사에는 J.D밴스 미국 부통령, 나렌드라 모리 인도 총리,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다리오 아모데이 앤스로픽 CEO, 미스트랄AI 공동창업자 아르튀르 멘슈 등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 모기업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MS) 고위 임원도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 정부 대표로는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참석해 ‘국제 AI 안전연구소 네트워크’ 의장국 수임 등을 제안할 계획이다. 국내 기업 중에는 네이버 외에도 삼성전자, LG AI연구원 등이 초청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