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리뷰] 델 에일리언웨어 AW2725QF: 고해상도·고주사율, 두 가지 모드로 변하는 게이밍 모니터



게임 속 디테일한 그래픽 표현과 부드러운 화면 구현은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이들이 가장 주요하게 살펴보는 부분들이다. 하지만 이 두 가지를 모두 갖춘 제품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데다  쉽게 진입하기 어려운 높은 가격대가 발목을 잡는다. 하지만 이번 살펴본 델 에일리언웨어 27 4K 듀얼 해상도 게이밍 모니터, 모델명 AW2725QF는 한 대의 모니터에서 4K/180Hz 고해상도 모드와 FHD/360Hz 고주사율 모드를 따로 제공해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델 에일리언웨어 AW2725QF 게이밍 모니터 (사진=씨넷코리아)

■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강렬한 디자인기능까지도 훌륭해 

먼저 구성품을 살펴봤다.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HDMI 케이블과 DP 케이블, USB A to B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과 함께 퀵스타트 설명서와 에일리언웨어 로고 스티커도 포함됐다. 에일리언웨어는 공상 과학 영화가 생각나는 특유의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데 이번 제품 역시 독특한 콘셉트가 인상적이다. 

     

육각형 받침대는 독특한 디자인이면서도 책상 위 면적을 적게 차지해 만족스럽다 (사진=씨넷코리아)

제품을 정면에서 봤을 때 먼저 눈의 띄는 것은 육각형 받침대로 콘셉트를 잘 살렸으면서도 책상 위 면적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만족스럽다. 에일리언웨어는 노트북부터 게이밍 데스크탑에 이르기까지 길쭉한 링 모양의 라이트가 상징과도 같은데 이 모니터에는 작은 전원 버튼에 해당 모양을 적용했다. 특히 게이머들에게 필수품과 같은 헤드셋을 거치하는 장치를 측면에 숨겨놨고, 헤드셋이 떨어지지 않게 디자인한 점 역시 세심함이 엿보인다. OSD 버튼은 화면 중앙 아래 숨어있는데, 이를 2초간 누르기만 해도 고해상도 및 고주사율 모드를 손쉽게 넘나들 수 있다.

      

원터치 방식으로 튀어나오는 헤드셋 거치대 (사진=씨넷코리아)

제품을 돌려 뒷면을 보면 한눈에 봐도 에일리언웨어만의 강렬한 개성이 드러난다. 앞서 언급한 거대한 링 모양이 중심을 잡고, 한쪽에는 외계인 얼굴 로고, 다른 한쪽에는 제품 사이즈를 의미하는 숫자 27에 에일리언FX RGB LED 조명 효과를 넣었다. 스탠드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디자인해 마치 우주선과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기능적으로도 훌륭한데 틸트는 26도, 스위블은 약 40도, 엘리베이션은 약 110mm, 그리고 180도 피벗까지 지원한다. 케이블은 깔끔하게 가운데로 모아서 뒤로 빼는 구조로 숨길 수 있어 정리도 손쉽다.     

다양한 포트가 풍성하게 마련돼 아쉬움이 없다 (사진=씨넷코리아)

이 제품은 가로세로 100mm 규격의 베사 마운트홀을 지원해 모니터암도 활용할 수 있다. 포트 구성은 DP 1.4가 1개, HDMI 2.1 포트가 2개, 다운스트림용 USB 3.2 Gen1 타입-A 포트가 3개, 업스트림용 USB-B 포트가 1개, 다운스트림용이면서 15W 파워딜리버리를 지원하는 USB 3.2 Gen1 타입-C 포트 1개로 다채롭다.  

고해상도와 고주사율을 제각각 즐길 수 있는 모드를 제공해 다양한 장르에서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고해상도와 고주사율두 가지 모드로 즐기는 게임 플레이

델 에일리언웨어 AW2725QF가 특별한 이유는 4K/180Hz 고해상도 모드와 FHD/360Hz 고주사율 모드까지 한 대의 모니터에서 두 가지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데 있다. 섬세한 그래픽을 보고 싶다면 고해상도 모드에서 인치당 163픽셀 성능과 돌비 비전, 베사 디스플레이HDR 600 지원으로 눈 호강을 누릴 수 있다. 빠르고 부드러운 주사율이 중요하다면 0.5ms의 빠른 응답속도와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 베사 어댑티브 싱크 인증 등으로 FPS나 레이싱 장르에서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게임 콘솔과 연결해도 궁합이 좋다 (사진=씨넷코리아)

이 제품은 게이밍 모니터에서 최적의 사이즈인 27인치 크기에 16:9 화면비를 적용했다. IPS 패널을 사용해 178도로 넓은 광시야각을 제공한다. 특히 뛰어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인 만큼 가변주사율 VRR과 자동 저지연 모드, eARC를 지원해 돌비 애트모스용 스피커와 연결하면 만족감은 배가 된다. 

뛰어난 색 표현력으로 사진이나 영상 편집 작업도 얼마든지 소화한다 (사진=씨넷코리아)

여기에 더해 DCI-P3 색 영역 95%, sRGB는 100% 지원으로 색 표현력도 뛰어나 게임 뿐만 아니라 그래픽이나 영상 작업에 활용해도 부족함이 없다. 두 가지 모드로 고성능 디스플레이를 100% 활용하려면 OSD 메뉴에서 오버클럭 기능을 켜줘야 한다. 또 응답 시간은 익스트림으로 변경하고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색조나 대비, 등을 지정해주는 것도 좋다.     

델 에일리언웨어 AW2725QF 게이밍 모니터 (사진=씨넷코리아)

■ 고해상도와 고주사율모니터 한 대로 고민 끝

델 에일리언웨어 27 4K 듀얼 해상도 게이밍 모니터, 모델명 AW2725QF는 OSD 버튼만 누르면 4K/180Hz의 고해상도 모드와 FHD/360Hz 고주사율 모드를 제공하는 특별한 제품이다. 섬세한 그래픽을 즐기고 싶은 이들이나, 누구보다 빠르고 부드러운 화면으로 경쟁을 펼치는 게이머들 모두를 만족시킨다. 뿐만 아니라 에일리언웨어 브랜드 개성은 여전히 매력적이며, 헤드셋 거치대, 다기능 스탠드 등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요소들도 많다. 이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 가격 기준으로 90만 원 초반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