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반도체 산업에 집중 투자 상품…연 수익률 4.6%

NH아문디자산운용은 ‘HANARO K-반도체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2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20일 기준 HANARO K-반도체 ETF의 순자산은 2197억 원이다. 우수한 수익률을 기반으로 순자산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 ETF는 연초 이후 순자산이 442억 원 증가했고, 연초 이후 수익률은 18.62%다. 1년 수익률은 4.61%고, 3년 수익률과 설정 이후 수익률은 각각 10.27%, 9.88%를 기록했다.
HANARO K-반도체 ETF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국 반도체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ETF다. 국내 반도체 관련 기업 중 기초 필터링을 통과한 종목 중에서도 유동시가총액 기준 상위 20개 기업으로 이뤄진 ‘FnGuide K-반도체 지수’를 추종한다. 주요 보유 종목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이다.
김승철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진 한국 반도체 시장에 투자하고 싶다면 HANARO K-반도체 ETF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H아문디, ‘HANARO Fn조선해운’ 1년 수익률 98%
- NH아문디운용, 글로벌금채굴기업 ETF 1년 수익률 60%↑
- “중국 AI 랠리, 딥시크 파급력 동반하며 지속될 것…비중 확대 추천”
- [특징주] 코스맥스, 호실적·증권가 눈높이 상향에 오름세
- [특징주] 엘케이켐,코스닥 상장 첫날 250% ‘급등’
- 우리은행, 2025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 실시
- [25일 오전 시황] 美 기술주 급락에 코스피 약세 출발…국내 AI주 경계감
- 서부발전, 자립준비청년 취업지원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한은 “물가 상승률 1.9% 예상…안정적 흐름 지속할 듯” [2%대 기준금리]
- 이복현, 금리 인하에 “가계대출 쏠림 않도록 안정적 관리” [2%대 기준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