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몰서 내달 14일까지 삼겹살 등 50% 할인
서울, 청주 지역에서는 현장 특판 행사 진행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다가오는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대한민국 원PIG 한돈, 오늘은 한돈 삼겹살 먹는 날!’을 주제로 우리돼지 한돈 소비촉진 캠페인을 시작한다.
올해로 22주년을 맞는 삼겹살데이는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 더불어 한돈 소비촉진으로 설 명절 이후 돈가 하락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 농가 안정화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한돈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 2월 25일부터 3월 14일까지 한돈 삼겹살, 목살, 앞다릿살 부위를 50% 할인 판매한다. 네이버, 지마켓, 마켓컬리, SSG 등 대형 이커머스사 20여 곳에서도 20~5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의 한돈을 만날 수 있다.
서울과 청주에서는 한돈을 직접보고 구매할 수 있는 현장 특판 행사가 열린다. 먼저 서울은 프레스센터 앞에서 2월 28일 오전 11시부터 강원양돈농협, 서울경기 양돈농협, 제주양돈농협, 쌤미트코리아가 참여해, 삼겹살 1+1꾸러미(1kg+1kg)를 2만4000원에 판매한다.
서울 현장에서 판매되는 한돈 규모는 약 8t 물량으로 신선하고 질 좋은 한돈을 평소보다 훨씬 실속있게 구매할 좋은 기회이다. 청주 삼겹살거리에서도 3월 2일, 3일 양일간 현장 특판행사가 진행되며, 판매 금액은 서울 현장 행사와 동일하다.
전국 한돈 인증점에서도 삼겹살데이 행사의 혜택을 이어간다. 2월 28일부터 3월 14일까지 전국 한돈인증점에서 한돈 주메뉴 3인분 주문 시 1인분 추가서비스가 제공된다. 외식이나 모임을 고려 중이라면 삼겹살데이 행사 기간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다. 전국 한돈 인증 식육점에서도 삼겹살, 목살 등 100g당 500원의 할인 혜택이 있어, 봄철 가족 건강을 위한 영양 만점 한돈 구매를 추천한다. 더불어 전국 중소마트, 유통사, 편의점 등 약 900여 개 매장에서도 한돈 삼겹살, 목살 등 전 부위 20% 이상 할인에 들어간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외식물가 부담이 커진 시기이지만 평소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한돈 구매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신선하고 맛좋은 우리돼지 한돈으로 건강도 챙기고 어려운 한돈농가도 살리는 뜻깊은 2025년 삼겹살데이가 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소비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왕적 대통령이 아니라 제왕적 거대 야당의 시대”
- 한동훈·유승민·안철수 맞손?…시작도 전에 뜬 與 잠룡 연대설 왜 [정국 기상대]
- 최상목 대행, ‘마은혁 재판관’은 보류 ‘마용주 대법관’은 고심
- 尹 선고시점, 평의 횟수에 달렸다…노무현은 11회, 박근혜 8회
- ‘기업 성장론’ 앞세워놓고 ‘입법 뒤통수’…이재명 ‘말따행따’에 중도보수론 불신 가중
- 재일교포 학생들 위해 ‘스포츠 오작교’ 놓은 금융그룹 회장은 누구
- 한식진흥원-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한식·식품산업 발전 맞손
- 이랜드, ‘NC베이직’으로 유통형 SPA 공략…1만원대 데님 등 가격경쟁력으로 승부
-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2터미널 최초 루이비통 매장 오픈
- 대우건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 1681가구 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