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2025 대학생 기자단 활동 개시…위촉장 수여 등 발대식 개최

10
한국남부발전은 27일 본사 대강당에서 미래 세대에 올바른 에너지 가치를 전달하고 SNS를 통한 대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한국남부발전은 27일 본사 대강당에서 미래 세대에 올바른 에너지 가치를 전달하고 SNS를 통한 대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2025년 KOSPO 대학생 기자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KOSPO 대학생 기자단은 우리나라 미래 발전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들로 구성됐다. 앞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발전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국민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올해 총 70명이 지원, 서류 및 면접을 거쳐 기자단으로 최종 15명이 선발됐다. 발대식을 기점으로 올해 12월까지 10개월간 온라인 콘텐츠 제작(영상 및 기사 등) 및 대국민 소통·확산을 위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선발 기자단간 친목도모를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Ice Breaking)과 포부 발표, 연간 활동계획 설명과 함께 전문가를 초빙해 영상 촬영 및 편집, 제작법 등 컨텐츠 관련 교육도 병행 진행됐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기자단 활동 중 유의해야 할 사항과 대학생 기자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대학생 기자단에게 올바른 에너지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새로운 경험을 통해 회사와 개인 모두 윈-윈(Win-Win)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활동을 준비하게 됐다”며 “열린 마음으로 국민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개인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는 건강한 대학생 기자단으로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