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로 시작해 스타워즈로 마무리, 유비소프트 포워드

420
▲ ‘유비소프트 포워드’ 대표 이미지 (사진 제공: 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가 13일(화), 자사 온라인 쇼케이스 ‘유비소프트 포워드 2023’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2020년 처음 시작된 이래로, 해당 행사는 매년 여러 게임 소식들을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전해왔는데요. 올해는 그간 개발이 지연된 신작들의 최신 정보는 물론, 사람들이 기대감을 가질만한 신작 발표도 이루어졌죠.

▲ ‘유비소프트 포워드’ 주요 신작 이미지

아무래도 국내 게이머라면 평일 새벽에 진행된 행사라 생방송으로 지켜볼 여력은 없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그런 독자 분들을 위해 이번 유비소프트 쇼케이스를 통해 발표된 소식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아바타, 어크, 스타워즈로
압축되는 신작 라인업

자고로, 쇼케이스라 한다면 ‘신작 발표’에 사람들 이목이 쏠리기 마련이죠. 그런 관점에서 ‘유비소프트 포워드’는 아바타, 어쌔신 크리드, 스타워즈 3가지 굵직한 IP를 활용한 타이틀을 주인공으로 삼고, 그 주위에 사람마다 취향이 갈릴 수 있는 관심작들을 배치했습니다.

이번에 굵직한 신작들 위주로, 그 정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 PS5, Xbox 시리즈 XIS, PC / 2023년 12월 7일 발매

▲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대표 이미지 (사진 제공: 유비소프트)

선두에 나선 것은 제임스 카메론의 영화 ‘아바타’를 기반으로 한 액션 어드벤처 신작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입니다. 2017년 처음 발표된 작품으로, 비교적 오랜 시간 이야기가 나온 바 있는데요. 이번 자리를 통해 처음으로 전체 게임 플레이를 선보였죠.

▲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공식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플레이어는 어릴 적 군사기업 RDA에게 납치됐다가 냉동 수면 후 판도라에서 깨어난 나비족이 되어, 다시금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돌아온 RDA에 맞서는 여정에 오르게 되죠. 기본적으로 1인칭 시점으로 플레이가 진행되며, 인간들에게 훈련을 받았던 기억과 나비족으로써의 고유 능력을 활용해 광대한 판도라를 탐험하게 됩니다. 실제로, 영상에서는 양쪽의 능력을 고루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죠.

발매일 역시 확정됐는데요. 처음 예정이었던 2022년에서는 다소 멀어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이번 2023년 12월 7일에는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 PS, Xbox, PC / 2023년 10월 12일 발매

▲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대표 이미지 (사진 제공: 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를 논할 때, 잠입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 크리드’ 이야기는 빼놓을 수 없죠.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현재 준비하고 있는 VR 타이틀 ‘어쌔신 크리드 넥서스 VR’과 모바일 타이틀 ‘어쌔신 크리드 코드네임 제이드’ 소식도 전해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가장 주목도 있는 것은 정규 라인업에 해당하는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입니다.

▲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스크린샷 (사진 출처: 영상 갈무리)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는 그간 쭉 나왔던 신화 3부작의 뒤를 이을 정규 시리즈 작품으로, 다시금 중동을 무대로 한 모험을 그리죠. 주인공은 전작에서도 모습을 드러낸 ‘바심’으로, 플레이어는 그의 시점으로 황금기의 바그다드를 누비며 암약하며 음모를 꾸미는 숨겨진 자들을 사냥하게 됩니다.

▲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공식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들과 다르게 조금 더 전략적인 암살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새롭게 공개된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는 이런 면모가 잘 돋보이는 편이죠. 아울러, 해금 가능한 다채로운 도구 활용, 다중 암살과 관련된 특수한 능력 등 새로운 모습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는 다른 신작에 비해 비교적 가까운 10월 12일에 발매될 예정인데요. 미뤄짐 없이, 그 잠입 액션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었으면 하네요!

스타워즈 아웃로
: 미정 / 2024년

▲ '스타워즈 아웃로'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영상 갈무리)
▲ ‘스타워즈 아웃로’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영상 갈무리)

영화 ‘스타워즈’ 기반 오픈월드 신작 ‘스타워즈 아웃로’는 이번 쇼케이스의 대미를 장식하면서 시선을 집중시켰죠. 사실 12일에 이미 첫 공개를 해서 그런지, 이번 행사에서는 10분 가량의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면서 조금 더 심층적인 내용을 소개했죠.

‘스타워즈 아웃로’는 영화 ‘스타워즈’ 기반의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신작으로, 그 이름 그대로 현상범 ‘케이 베스’와 그 동료들의 모험을 그립니다. 온 우주를 누비면서 다양한 세력과 결탁하고, 그들이 제공하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점차 뒷세계에서 명망을 쌓아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할 수 있죠.

▲ ‘스타워즈 아웃로’ 공식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공개된 영상에서는 제공된 임무를 수행하고 위험 지역에서 탈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특히 블라스터 권총을 활용한 총격전은 기본이고, 동료 명령, 탈것 운전, 선택지, 우주 비행, 그리고 광속 여행까지 확인할 수 있죠. 이런 점에서 ‘스타워즈’ 분위기의 기본기는 대부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게임 발매일과 플랫폼은 확정되지 않았는데요. 이제 막 공개된 만큼, 직접 손으로 만져보기까지는 시일이 많이 걸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발표됐던 신작들,
막바지 테스트로 발매 초읽기

먼 미래에 나올 굵직한 신작들의 소식도 좋지만, 그래도 게이머 입장에서는 곧바로 손에 쥐어볼 수 있는 작품들도 원하기 마련이죠. 특히나, 정말 오랜 시간 소식이 없던 신작이라면 더욱 더 그렇다고 봅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이런 부분을 채워주기 위해, 신작 테스트 일정에 대한 발표들도 적지 않았죠.

▲ '엑스디파이언트' 테스트 일정 이미지 (사진 출처: 영상 갈무리)
▲ ‘엑스디파이언트’ 테스트 일정 이미지 (사진 출처: 영상 갈무리)

먼저 유비소프트 게임 세계관 크로스오버 FPS 신작 ‘엑스디파이언트’가 오는 6월 21일부터 6월 23일까지 오픈 세션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모든 사람에게 전 플랫폼에서 게임을 미리 체험해볼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죠. 지난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를 못했다면, 이번이 만나볼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스컬 앤 본즈' 테스트 일정 이미지 (사진 출처: 영상 갈무리)
▲ ‘스컬 앤 본즈’ 테스트 일정 이미지 (사진 출처: 영상 갈무리)

다음으로, 광대한 바다의 해적이 되는 로망을 담아낸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신작 ‘스컬 앤 본즈’도 비공개 테스트에 나섭니다. 테스트는 오는 8월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인데요. 현재 PS5, Xbox 시리즈 XIS, PC를 대상으로 테스터를 모집 중입니다. 관심 있는 독자 분께서는 꼭 이번 기회를 잡으세요!

유비소프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도전

신작 발표 외에도,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한 가지 특이한 발표도 있었는데요. 바로 유비소프트 최초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도전작 ‘캡틴 레이저 호크: 어 블러드 드래곤 리믹스(이하, 캡틴 레이저 호크)’의 발표입니다. 유비소프트 작품 중 ‘파 크라이 3: 블러드 드래곤’을 포함해 다양한 요소를 하나로 융합한 것이 특징이죠.

▲ ‘캡틴 레이저 호크’ 공식 티저 예고편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는 그 말 그대로 ‘파 크라이 3: 블러드 드래곤’을 필두로, 와치독, 어쌔신크리드, 래비드 요소들이 하나로 뒤섞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상당히 독창적인 작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캡틴 레이저 호크’는 오는 2023년 가을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