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드는 걸로 골라 가시죠!’…‘로아’에서 원신’까지 이어지는 여름 주말행사 라인업

356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만나보기 가장 쉬운 계절인 여름. 게임사들은 여름에 맞춰 자사의 대표 게임의 업데이트를 발표하거나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여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어내려 하고 있다. 최근에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 NEW AGE 쇼케이스와 ‘마비노기’의 19주년 판타지 파티가 진행된 것처럼 말이다.

그렇기에 7월에도 많은 게임들의 주말 행사가 잡혀있는데, 6월 중순부터 7월까지 진행될 게임 행사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게임와이가 한 자리에 모아봤다.

6월 24일 오후 4시에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MMORPG인 ‘로스트아크’의 대표 행사인 ‘2023 로아온 썸머’가 시작될 예정이다. 로아온은 ‘로스트아크’의 개발팀이 이용자들에게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함과 동시에 소통하는 행사로, 지난 2020년에 시작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2023 로아온 썸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올 여름 ‘로스트아크’가 선보일 풍성한 업데이트 소식을 가득 담아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다. ‘로스트아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인 만큼 모험가 여러분 모두 생방송을 통해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7월 1일에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의 오프라인 행사인 ‘검은사막 페스타’가 개최된다. 이번 ‘검은사막 페스타’는 매년 여름마다 열리던 하이델 연회를 확장한 것으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현장에 마련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아침의 나라를 배경으로 ‘구름곶 여행’ 뮤직비디오를 선보인 국악인 송소희의 특별공연과 마술 연극이 혼합된 조선 마술사, 펄어비스 오디오실의 아침의 나라 OST 공연 등의 무대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하이델 연회도 진행되기에, 생중계로 주요 콘텐츠의 업데이트 내용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7월 8일에는 반주년을 맞이한 ‘에버소울’의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인 ‘에버소울 Half Anniversary 감사제’가 진행된다. 이 행사는 ‘에버소울’의 반주년을 기념해 열린 것으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커뮤니티 하우스 마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코스어와 함께하는 현장 이벤트를 시작으로 3분기 로드맵을 발표함과 동시에 감사제 기념 굿즈도 지급될 예정이다. 게임 내 배너를 통해 반주년 행사에 신청할 수 있으며,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7월 15일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첫 오프라인 행사인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3’이 일산 킨텍스 제 1전시관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예약제로 진행되며, 입장권은 오는 26일 오후 8시부터 한정으로 판매된다. 예매처는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에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개발진들의 신규 시즌 업데이트 사항 발표와 함께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체험존 등 ‘아케이드’ 콘셉트로 꾸려진 다양한 즐길 거리가 구성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장 참여 유저 대상으로 웰컴 기프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유저들을 위해서 ‘던파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생중계도 진행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옥성태 디렉터는 “유저분들과 함께 그려나갈 앞으로의 ‘던파모바일’을 공유하기 위해 직접 만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게임 안팎으로 다채로운 즐거움을 전달드리기 위한 행사로 구성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7월 20일부터는 둥둥섬으로 유명한 원신의 ‘원신 2023 여름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행사의 세부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전체적인 행사는 작년과 비슷한 기간과 이벤트로 진행될 것으로 예측된다.

공개된 2차 창작 부스 공지에서 볼 수 있는 내용으로는 입장권을 사전에 구매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구매해야하며 서울 송파구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2차 창작부스는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약 4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