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임업계가 각약각색 컬래버를 진행하며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블리자드는 한정판 기타 ‘잭슨 디아블로 4 켈리’를 선보이며, 호요버스는 삼성전자와 원신 에디션 ‘갤럭시 S23’을 선보인다. 또 넷마블은 ‘신의 탑’과 이마트 24와의 컬래버 상품을 출시한다. 아울러 네오위즈는 ‘P의 거짓’과 액션 RPG ‘와룡’의 콜라보 예고에 이어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버추얼 싱어 ‘하츠네 미쿠’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우선 블리자드가 기타 브랜드와 손잡고 선보이는 잭슨의 수석 마스터 빌더 파스콸레 캄폴라타노가 디자인한 ‘잭슨 디아블로 4켈리’는 ‘디아블로 4’에서 좋아하는 캐릭터들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디아블로’의 역사와 세계관, 상징을 기타에 녹여내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디자인 특징으로 손으로 그려낸 릴리트 오망성과 악마 핏방울 디자인 마감 처리, 커스텀 ‘IV’ 심볼과 ‘룬’ 핑거보드 인레이가 포함된다.
호요버스의 갤럭시 S23 울트라 액세서리 ‘원신’ 에디션은 삼성전자와 협업하는 두 번째 제품으로, 이번 에디션에는 물 속성의 ‘닐루’가 신규 의상을 입은 테마로 등장한다. 핸드백 디자인의 액세서리 케이스와 키링, 아크릴 액자, 갤럭시 S23 울트라 케이스 2종, 라이트닝 기능이 적용된 무선 충전기, 닐루 스마트톡, 인게임 아이템 등 갤럭시S23 울트라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가지 이상의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호요버스는 22일부터 7월 9일까지 상수동에 위치한 KREAM 상수에서 ‘원신’ 에디션 실물을 이용자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전시할 예정이며,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신규 오픈하는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 강남’에서 최초 한정 판매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갤럭시 Z 폴드 4와 버즈2 프로 원신 에디션은 오픈 14분 만에 완판되며 큰 흥행을 거둔 바 있다.
네오위즈의 ‘P의 거짓’과 컬래버업데이트를 예고한 ‘와룡’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주인공인 의용병이 요마들을 상대하는 액션 소울라이크 게임이다. 지난 3월 글로벌 정식 출시됐으며, 검극 액션, 삼국지와 다크 판타지가 융합된 이색 스토리 등에 힘입어 출시 약 두 달 만에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또한, 네오위즈는 ‘아이돌리 프라이드’에 음성 합성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하츠네 미쿠’와 콜라보를 진행,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이돌리 프라이드에 하츠네 미쿠를 게임 내 플레이 가능한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다. 하츠네 미쿠를 콜라보 기간 내 획득하면 이후에도 자유롭게 캐릭터로 활용할 수 있다.
오는 7일 출시되는 ‘신의 탑’은 게임 출시에 앞서 전국 이마트24와 콜라보 상품을, 인생네컷과 함께 한정판 프레임 4종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신의 탑’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이 중 1종은 인생네컷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위드모션 프레임이 적용됐다. 위드모션 프레임은 캐릭터들이 이용자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듯한 움직임이 있는 프레임이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 김밥의 탑(롱롱햄참치마요김밥), 삼김의 탑(빅 더블삼각김밥), 햄버거의 탑(트리플치즈버거), 토핑의 탑(치킨가라아게유부초밥) 등을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