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이 22일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에서 오픈 리부트 서버를 초기화하고, 리부팅을 기념한 풍성한 혜택의 9가지 이벤트를 시작했다.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는 주기적으로 초기화가 진행되고 경험치, 아이템, 실버 획득률이 높아 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무료 서버다. R2는 ‘일반 서버’ 외에도 각기 다른 특징의 ‘특화 서버’와 ‘리부트 서버’ 총 세 종류를, 정액·정량 상품이 필요한 ‘오리지널 서버’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오픈 서버’로 구분해 이용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해오고 있다.
먼저 내달 6일까지 정기점검 전까지 약 2주간 경험치 2배와 ‘황금 파피루스’를 1일 1회 무료로 제공하는 ‘R2Day’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이용자가 이벤트 퀘스트 메이킹 달성 시 ‘변신조종 반지(14일)’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리부팅 된 서버에서 오는 29일까지 14가지 항목에 처음으로 발자취를 남기는 이용자에게 각 항목마다 ‘[이벤트]주화 주머니(10개 묶음) 2개’씩을, 내달 13일까지 4가지 미션 달성 이벤트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고속성장에 도움되는 아이템 6종과 고대의 아이템 6종을 추가 보상으로 증정한다. 또한, 내달 20일까지 주어진 ‘각성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계정에 ‘각성 스킬 조각(레어) 50개’를 지급한다.
웹젠은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해 고속성장의 혜택을 더한다. 내달 13일 정기점검 전까지 가장 높은 레벨에 도달한 캐릭터 클래스별 5등까지 순위 보상을 지급하고, 같은 이벤트 기간 동안 1차 진화 이상 서번트 95레벨을 달성한 이용자 10명에게 ‘특급 서번트의 알’ 등을 포함한 선착순 보상을 차등으로 증정한다.
이어서 길드 단위로 내달 9일에 열리는 첫 공성전과 7월 12일의 ‘에텔리움 공성전’ 점령에 처음 성공한 길드원들은 ‘행운의 매터리얼 Lv4(7일)’을 비롯한 5종의 아이템을, 길드 마스터는 이와 더불어 ‘고대의 신성수’ 및 ‘고대의 무기/방어구’ 등 특별한 추가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