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를 다루는 온라인 게임 미디어 MMORPG닷컴에서 엔씨소프트의 ‘길드워2(Guild Wars 2)’가 평점 8.1점을 기록, ‘파이널판타지14’와 동점을 기록 중이다. ‘길드워2’는 2012년 출시되어 전세계 1천6백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밀리언셀러 타이틀이다. 2022년에는 게임을 ‘스팀(Steam)’에 출시하며 플랫폼을 확장했다.
‘길드워2’는 ‘모탈 온라인2’과 ‘엘더스크롤 온라’인이 8.0점으로 공동 4위이며, ‘비밀 세계이 전설’이 7.9점으로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월 단위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블루 프로토콜’이며, ‘디아블로4’, ‘MXM: 마스터X 마스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타리스랜드’가 톱5에 속해 있다. 연 단위로 보면 ‘와우’가 1위, ‘길드워2’가 2위, ‘블루 프로토콜’이 3위, ‘파이널 판타지 14가 4위, ‘뉴월드’가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보면 ‘길드워2’가 오래된 게임이지만 서구 지역에서 인기 있는 게임임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인기 순위에 변화를 줄 만한 확장팩이 오는 8월 22일 출시된다. 엔씨는 오는 8월 22일 북미•유럽 지역에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Secrets of the Obscure)’를 출시한다. 이 확장팩은 2015년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 2017년 ‘패스 오브 파이어(Path of Fire™)’, 2022년 ‘엔드 오브 드래곤즈(End of Dragons™)’에 이은 길드워2의 네 번째 확장팩이다.
길드워2의 게임 디렉터 조시 데이비스(Josh Davis)는 “이번 확장팩에서 길드워2의 오래된 비밀과 역사를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탐험할 수 있다”며 “새로운 지역과 캐릭터, 전투 방식의 변화 등을 통해 더욱 풍부한 재미와 콘텐츠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첫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됐다. 천공에 떠 있는 ‘스카이워치 군도(Skywatch Archipelago)’와 ‘앰니타스(Amnytas)’ 등 2개의 신규 맵에서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된다. 최대 10명의 이용자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신규 ‘스트라이크 미션(Strike Mission)’ 2종과 비행 마운트(Mount, 탈것)의 새로운 스킬 등 다양한 콘텐츠와 전투 시스템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