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주행의 아이콘 ‘원신’이 또 한번 역주행에 도전한다. 호요버스는 오는 5일 ‘원신’ 3.8 버전을 업데이트한다. ‘여름! 낙원? 대비경!’이라는 이름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여름을 맞아 기간 한정 지역 ‘유리빛 신기루’와 캐릭터 클레 및 케이아의 신규 코스튬이 추가된다. 아울러 원신’의 국내 최대 행사인 ‘원신 2023 여름축제’를 개최하며, 삼성전자와 협업해 신규 오픈하는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 강남’에서 원신 에디션을 최초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원신’은 지난 4월 매출 2위, 최근 매출 5위까지 올랐다가 현재는 매출 25위로 하락한 상태다. 이번 3.8버전 업데이트와 여름 축제로 다시 역주행이 시작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번 3.8 업데이트에서는 높은 산맥과 나무가 우거진 계곡으로 이루어진 기간 한정 지역 ‘유리빛 신기루’는 롤러코스터를 타는듯한 느낌을 주는 슝슝열차와 2차원 세계에서 수수께끼를 푸는 구상도 콘텐츠로 구성된다. 유리빛 신기루 지역을 탐험해 기쁨 쿠폰을 수집하면 페보니우스 기사단 소속 ‘케이아’의 신규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3.8 버전 이벤트 기원의 경우 전반부에는 클레와 유라가, 후반부에는 산고노미야 코코미와 방랑자가 복각하며, 케이아의 초대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일곱 성인의 소환 콘텐츠에는 캔디스, 연비, 카에데하라 카즈하 등 신규 카드가 추가되며, 일정 턴 동안 끊임없이 밀려오는 적들을 상대해야 하는 신규 PVE 모드도 추가된다.
또한, 호요버스는 오는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원신’의 국내 최대 행사인 ‘원신 2023 여름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실내 행사장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과 야외 행사장인 한얼광장에서 나흘간 진행된다.
원신의 4번째 지역인 ‘수메르’를 컨셉으로 성대하게 펼쳐질 이번 행사는 유저들의 작품으로 이뤄진 2차 창작 부스를 비롯해 굿즈 픽업존, 코스프레 퍼레이드, 미니 게임, 푸드트럭,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들이 마련된다.
‘원신 2023 여름축제’는 방문객에게 쾌적한 관람 환경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실내 행사장(유료)과 야외 행사장(무료)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이 밖에도 야외 행사장에는 푸드트럭, 미니게임, 파트너사 부스, 포토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푸드트럭에서는 견습 순찰자의 피타브레드, 살랑이는 꽃 푸딩, 바사삭 특제 미트볼, 고기향이 확 느껴지는 필라프 등 풍미가 가득하고 맛깔스러운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호요버스는 오는 30일 삼성전자와 협업해 원신 에디션을 신규 오픈하는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 강남’에서 최초 한정 판매 예정이다. 이번 에디션에는 물 속성의 ‘닐루’가 신규 의상을 입은 테마로 등장해 팬심을 자극하며, 핸드백 디자인의 액세서리 케이스와 키링, 아크릴 액자, 갤럭시 S23 울트라 케이스 2종, 라이트닝 기능이 적용된 무선 충전기, 닐루 스마트톡, 인게임 아이템 등 갤럭시S23 울트라 기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가지 이상의 액세서리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