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포켓몬 고로 인기를 끌었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의 개발사인 나이언틱이 경영 위기를 겪으며 직원 200명 이상을 해고했다.
30일 더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나이언틱은 지난 1월 출시한 ‘미국프로농구(NBA) 올 월드’ 서비스도 중단하고 마블 IP를 이용한 ‘마블 월드오브히어로스’ 개발도 중단할 것으로 알려졌다. ‘포켓몬고’ 이후 후속작의 성적 부진도 원인이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의 출시 7주년을 맞이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7월 6일부터 12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파티 모자를 쓴 꼬부기를 파티 모자를 쓴 어니부기와 거북왕으로 진화시킬 수 있다. 또한 야생에 파티 모자를 쓴 꼬부기와 케이크 모자를 쓴 피카츄, 나옹, 포니타, 토게데마루 등이 평소보다 더 자주 나타난다.
같은 기간 매일 다른 포켓몬이 평소보다 더 자주 나타나며,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포켓몬도 만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파티 모자를 쓴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등은 물론 케이크 모자를 쓴 피카츄를 레이드배틀에서도 만날 수 있으며, 전설 레이드배틀에서는 프리져와 썬더, 파이어가 등장한다.
모든 트레이너는 이벤트 기간동안 반짝반짝 프렌드가 되거나 포켓몬 교환시 반짝반짝 포켓몬이 될 확률이 높아지며, 매일 다른 혜택의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황금 루어모듈을 사용하면 황금 포켓스톱으로 변화시킬 수 있으며, 여기에서 7개, 77개, 그 이상의 ‘모으령코인’을 발견할 수 있다.
아울러 7주년 테마의 필드리서치를 완료하면 이상해씨, 브케인, 물짱이와 같은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첫 번째 파트너 포켓몬을 만날 수 있으며, 일부 필드리서치 과제를 완료하면 특정 포켓몬의 메가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한정 시간제한 리서치를 구매하고 완료하면 프리미엄 배틀패스, 행복의알, 로켓레이더 등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단, 이 리서치는7월 12일 20시까지 완료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