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이런 곳이 있었어? “보물 같은 한국의 야외 노천 온천탕 여기죠”

1121

① 서울 근교 온천 여행지

국내 노천 온천탕 / 출처 : visitkorea

겨울이 되면 따뜻한 온천 여행지가 생각나곤 합니다.
오션뷰 온천에 방문하고 싶다면 강화도로 여행을 떠나야 하는데요.
강화도에 있는 ‘석모도미네랄스파’는 서울 근교에서 온천을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지난 2017년에 개장한 곳으로 지하 460m 화강암에서 용출하는 미네랄 온천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소독이나 정화 없이 원수를 탕으로 흘려보내고 있는데요.

이곳은 실내탕 4개와 노천탕 15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석모도미네랄스파는 바다 앞에 자리 잡고 있어 색다른 풍경을 선사합니다.
온천탕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탁 트인 바다 덕분에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데요.
일몰 시간이 되면 온통 주황빛으로 가득한 하늘과 바다의 조화는 그야말로 감동적인 모습입니다.

석모도미네랄스파는 노천탕에 몸을 담그고 바다를 볼 수 있는 이색적인 온천입니다.
방문객은 “일몰이 유명한데 해 뜰 때도 좋아요. 노천욕 하기 정말 좋았어요”, “바다 조망에 노천탕까지 정말 좋았던 곳입니다”, “일몰 시각에 맞춰 가면 노천 온천탕에서 노을 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석모도미네랄스파에서는 온천수와 피부 보호를 위해 샴푸와 바디워시 등의 사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는 유럽 스타일의 공간과 한국 고유의 찜질방 문화를 접목한 스파입니다.
수영장과 워터 슬라이드, 인피니티 풀, 노천스파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씨메르는 화려한 내부 인테리어 덕분에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실내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어 많은 여행객의 포토 스팟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야외 인피니티 풀에서는 일몰을 감상할 수도 있는데요.
시간에 맞춰 방문하게 된다면 서해 낙조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찜질방 시설도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져 있어 더욱 즐거운 곳이죠.

규모가 큰 수영장과 찜질방, 온천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씨메르는 겨울에 더욱 좋은 장소입니다.
부대 시설도 훌륭한 편이며 호텔 식사와 더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까지 다양합니다.

② 강원도에 있는 노천 온천탕

출처 : 설해온천

강원도 양양에 있는 ‘설해원’ 설악산과 동해를 품은 휴양 리조트입니다.
설해원은 ‘설악산의 설(雪)과 동해의 해(海), 그리고 동산 원(園)이 합쳐진 이름으로 설악산과 동해를 품은 쉼의 정원’이라는 뜻인데요.
온천, 수영장, 골프 등 레저시설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풍경 좋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 곳이죠.

설해원은 고지대에 자리 잡고 있어 탁 트인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곳의 면적은 약 100만 평으로 국내에서 흔하지 않은 대규모 리조트인데요.

지난 2019년 ‘설해원 온천’을 개장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설해 온천의 온천수는 약알칼리성으로 보습 효과가 뛰어난 편인데요. 하루 1,500톤씩 공급됩니다.
온천의 하이라이트는 국내 리조트 야외 수영장 최초로 온천수를 바로 받아서 사용하는 점입니다.
겨울에는 온천탕 속에서 따뜻하게 몸을 녹이며 휴양할 수 있죠.

출처 :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강원도 속초의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는 겨울에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눈 앞에 펼쳐지는 설악산의 풍경과 천연온천을 즐길 수 있는데요.
겨울에는 실내 워터파크와 노천 온천을 할 수 있는 곳이죠.

설악워터피아의 온천탕은 총 18개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별로 각기 다른 온천욕을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곳인데요.
온천을 즐긴 후에는 따뜻한 사우나를 이용할 수도 있죠.

설악워터피아 내에는 다양한 음식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철 몸을 녹일 수 있는 곳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온천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숲속에서 즐기는 스파

출처 : 해브나인 힐링스파

충북 제천에 있는 ‘리솜포레스트제천’의 온천탕 역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곳은 한때 SNS에서 큰 주목을 받은 스파로 자연경관이 뛰어난 장소인데요.
‘해브나인 힐링스파’는 해발 고도 500m에 자리 잡고 있는 온천입니다.

힐링 스파존과 아쿠아 플레이존, 야외 스파존으로 이루어졌는데요.
실내에는 아이들과 함께 이용하기 좋은 시설과 마사지를 할 수 있는 풀을 갖추고 있습니다.
야외 스파존에서는 자연 속에서 노천 스파를 즐길 수 있는데요.
숲을 바라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겨울에 더욱 좋은 장소이죠.

돌을 깎아 만든 프라이빗 스톤스파는 해브나인 힐링스파의 인기 있는 온천탕입니다.
피톤치드를 들이마시며 차가운 공기 속에서 몸은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데요.
국내 온천 중에서도 손꼽히는 시설로 사계절 내내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죠.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