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은 도심이라고요? ‘유토피아’로 불리는 해변 있습니다(+영상)

865

① 현지인들의 도심 속 휴양지

해변
홍콩 해변 추천 / 출처 : hkgreeters

홍콩은 고층 건물로 이루어진 스카이라인이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화려한 도심의 야경은 홍콩을 찾은 여행객이 가장 보고 싶어 하는 풍경인데요.
홍콩을 떠올리면 빽빽한 고층 건물과 빈티지한 느낌의 도시 분위기가 떠오르곤 합니다.
홍콩에서는 도심 여행만을 생각할 수도 있지만 조금만 이동하면 탁 트인 자연경관을 만날 수 있는데요.
홍콩에서는 4월부터 10월까지 해수욕할 수 있습니다.

‘리펄스 베이’는 홍콩의 대표적인 해변이자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홍콩섬의 남쪽에 있으며 초승달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홍콩 3대 해변 중 하나로 부촌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고급 아파트와 건물이 들어서 있는 곳이죠.
도심과 멀지 않은 위치, 자연경관 덕분에 오래전부터 부자들이 모이는 지역인데요.

리펄스 베이는 현지인에게 사랑받는 해변으로 무더운 여름날의 피서지입니다.
도심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 도심 속 휴양지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해변
출처 : cnn

리펄스 베이는 292m에 이르는 해변으로 부드러운 백사장으로 유명한데요.
이는 중국과 오스트리아에서 가져온 모래로 만든 인공 백사장입니다.
인공 해변이라는 것을 전혀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관리가 잘 되어 있는데요.

리펄스 베이에는 공중화장실과 샤워장, 탈의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리펄스 베이 인근에는 대형 쇼핑센터가 있어 레스토랑, 카페 등에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기에도 좋지만, 홍콩 최고의 부촌을 구경할 수도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죠.

② 서퍼들의 천국으로 소문난 바다

해변
출처 : droneandslr

서핑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방문하기 좋은 해변이 있습니다.
‘빅 웨이브 베이’는 홍콩에서 ‘서퍼들의 천국’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홍콩섬 동쪽에 자리 잡고 있는 해변으로 타통 해협에서 밀려오는 큰 파도가 치는 곳인데요.

덕분에 서핑을 하거나 패들보드 등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 좋은 해변으로 손꼽힙니다.
로컬 서퍼들이 즐겨 찾는 해변으로 소문났는데요.
활기차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홍콩 해변으로 진정한 여름을 즐기기 좋은 곳이죠.

부드러운 모래사장에 누워 푸른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빅 웨이브 베이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MRT 샤우케이완 역에서 9번 버스에 탑승하면 됩니다.

빅 웨이브 베이 근처에는 ‘섹오 비치’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섹오 비치는 섹오 마을에에 숨겨진 해변으로 현지인들의 주말 나들이 장소입니다.
홍콩에서 현지인의 일상을 들여다보고 싶다면 빅 웨이브 베이에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③ 여행객은 잘 모르는 숨겨진 해변

출처 : discoverhongkong

사이쿵 반도의 샤프 섬 남쪽에는 현지인들만 아는 해변이 있습니다.
이곳은 초승달 모양을 한 ‘합문 베이 비치’인데요.
홍콩 본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곳으로 아는 사람만 아는 곳이죠. 여행객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해변인데요.

출처 : YouTube@Laugh Travel Eat

홍콩에서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죠.
합문 베이 비치에 가기 위해서는 사이쿵타운 부두에서 출발하는 페리에 탑승해야 합니다.
페리를 타고 약 15분 정도 달리면 해변에 도착할 수 있죠.
CNN은 합문 베이 비치를 두고 “황금빛 모래와 홍콩에서 가장 깨끗한 수질을 가진 해변”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실제로 합문 베이 비치는 투명한 바닷속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스노클링하기에도 좋은 해변인데요.
홍콩에서 가장 맑은 해변이 궁금하다면 합문 베이 비치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 discoverhongkong

‘푸이오 비치’는 란타우섬 남쪽에 있는 해변입니다.
이곳은 아직 잘 알려지지 않는 홍콩의 해변으로 도심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푸이오 비치가 특별한 이유는 검은 모래와 흰 모래를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다른 해변과 달리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이곳은 수영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며 파도가 크지 않아 초보 서퍼들이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해변 바로 앞으로는 식당과 바, 카페 등이 자리 잡고 있죠.
아기자기한 자연 풍경과 함께 시골 마을에 온 듯한 기분이 드는 동네이죠.

특히 푸이오 비치에 방문했다면 꼭 일몰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푸이오 비치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센트럴 부두 6에서 페리를 탄 후 무이워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버스를 타고 로욱쯔엔 정류장까지 이동하면 됩니다.
홍콩의 숨은 해변에서 현지인처럼 하루를 보내는 것도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듯합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