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라마 보고 온 외국인들이 곧장 향한다는 국내 여행지 3곳

730

① 더글로리 촬영지로 인기인 장소

드라마
드라마 속 국내 여행지 / 출처 : 더글로리

한류 열풍이 시작되면서 K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은 한국의 드라마, 영화 등을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해 알게 되고 실제로 한국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특히 외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국내 드라마 촬영지는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스팟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를 두고 ‘콘텐츠 투어리즘’이라고 하는데요.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며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글로리’는 전 세계를 휩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랑 받은 작품입니다.
‘더글로리2’는 공개 후 단 3일 만에 1억 2446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 1위, 영어와 비영어, TV와 영화 부문을 통틀어 전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작품의 인기만큼이나 촬영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청라호수공원’은 ‘더글로리’의 촬영지입니다.
고층 빌딩 속 자리 잡은 공원으로 시민들의 휴식처인데요.
이곳은 문동은이 복수를 다짐하던 곳인데요. 하도영과 함께 바둑을 둔 장소입니다.

청라호수공원에 설치된 세트장으로 청라루 옆 바둑판 형상의 조형물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드라마 이후 청라호수공원을 찾는 방문객이 크게 늘었습니다.
‘더글로리’의 성지로 불리며 발길이 이어지고 있죠.

드라마
출처 : 강릉시

강원도 강릉 주문진에 있는 ‘소돌 방파제’도 ‘더글로리’ 국내 촬영지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곳은 마지막 회 배경으로 등장했는데요. 문동은과 주여정의 여행 장소로 빨간 등대가 눈에 띄었죠.
소돌 방파제 인근에는 ‘아들바위’가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은데요.

여행객들은 소돌 방파제의 등대를 배경으로 다양한 사진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② 드라마 ‘무빙’ 속 국내 여행지

드라마
출처 : 무빙

디즈니플러스에서 방영한 드라마 ‘무빙’의 촬영지로 등장한 곳은 부산입니다.
부산 영도 깡깡이 예술마을에 있는 ‘양다방’이 바로 그곳입니다. 무빙에서는 ‘엄지다방’으로 그려졌죠.
양다방에 들어서면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1968년에 문을 연 곳으로 빈티지한 인테리어와 소품까지 다양해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양다방에서는 따뜻한 쌍화차 한 잔을 맛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양다방이 있는 깡깡이 예술마을은 과거 전설적인 수리조선의 장소로 유명했습니다.
‘깡깡이’라는 말도 수리 조선소에서 배를 수리할 때 나는 소리인데요. 그때부터 깡깡이 예술마을이라고 불리게 됐습니다.
이곳은 도시재생 프로젝트가 시작되면서 예술가들이 마을 곳곳에 예술품을 설치하기 시작했는데요.
마을공작소, 마을 투어, 유람선 체험, 선박 체험관 등의 시설이 들어서면서 여행객들의 방문이 많아졌습니다.

깡깡이 예술마을은 여전히 역사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마을인데요.
드라마 ‘무빙’ 덕분에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입소문 나면서 부산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③ ‘D.P.’ 촬영 장소로 알려진 곳

출처 : D.P.

넷플릭스 드라마 ‘D.P.(디피)’ 는 큰 화제를 모은 드라마입니다.
‘군인 잡는 군인’이라는 신선한 소재로 풀어낸 이야기는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으며 휴머니즘을 잃지 않은 따뜻함을 엿볼 수 있었죠.

디피가 화제를 모으면서 촬영지도 덩달아 유명해졌는데요.
‘디피 시즌2’에서 중심이 되는 장소인 ‘국군 본부’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거대한 원형 기둥 6개가 서있습니다.
이곳은 경남 창원에 있는 ‘경남대학교 본관’인데요. 본관 1층 로비와 지하 1층이 자주 등장합니다.

수뇌부 핵심인 국군 본부 법무실장 구자운 준장 뒤로 ‘대한강군’이라는 글이 붙어 있는 장면을 기억하실 것 같은데요. 이곳이 본관 1층이죠.
오민우가 탈영한 안준호를 잡으려고 디피를 출동시키는 장면도 이곳에서 촬영됐습니다.

출처 : D.P.

디피에서는 빈티지한 분위기의 중식당이 등장합니다.
이곳은 인천 차이나타운에 있는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연경’입니다.

외관부터 화려하게 꾸며진 중식당으로 멀리서부터 눈에 띄는데요.
내부 인테리어는 중국의 고급 식당에 온 것 같은 느낌을 풍기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안준호와 한호열이 식사를 하는 장면이 촬영됐는데요.

인천 차이나타운 방문 시 함께 들려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연경에서는 짜장면, 삼선짬뽕부터 샤오룽바오, 북경오리, 철판유린기 등의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메뉴는 하얀짜장인데요. 연경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죠.
방문객들의 후기가 좋은 곳으로 분위기 좋은 곳에서 중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