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드라이브 가기 좋은 곳 best 3 (양평 두물머리, 대부도 해솔길, 용인농촌테마파

47

경기도 드라이브 가기 좋은 곳 best 3

날이 따뜻해지면서 나들이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경기도 드라이브가기 좋은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다녀왔던 곳중에서 아름다운 풍경과 산책하기에 좋은 곳들을 소개해드릴게요. 

1. 양평두물머리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031-775-8700

두물머리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지도보기

양평두물머리는 수도권에서 멀지도 않고 찾아가기에도 쉬운 명소입니다.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물이 합쳐지는 곳이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예요.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함께 강물이 만나는 특별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TV영화를 통해서 알려지기 시작했고, 일출도 볼 수 있어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찾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봄이나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과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 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양평두물머리는 산책을 할 수도 있고 남한강과 북한강을 동시에 마주할수 있어서 주말에 드라이브 겸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코스입니다. 계절별로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어서 특히나 봄에는 봄의 풍경과 따뜻해진 햇빛을 경험하기에 좋은 곳이기도해요. 

두물머리의 명물이라고 한다면 핫도그입니다. 핫도그의 반죽에 연잎이 들어가서 약간의 초록색이 보입니다. 겉피가 부드럽고 달달하고 안에있는 소시지는 두툼하고 매콤한 맛이나서 핫도그를 먹으면서 산책을 즐길수도 있습니다. 설탕을 바리고, 머스타드소스와 캐첩을 올려서 맛보면 왜 명물이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를 하면서 강의 풍경도 한눈에 보고 두물머리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어주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양평인근에는 맛집들도 많고 당일치기로 드라이브를 오는 분들도 많아서,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있으니 가볍게 떠나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2. 대부도 해솔길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산45-6

대부해솔길1코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산45-6 지도보기

대부도는 경기도 안산시에 있는 지역으로 수도권에서도 바다를 볼 수 있는 지역이예요. 인근에는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들이 많이 있어서 해산물요리를 즐길수도 있고, 서해안의 낙조를 감상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지역입니다.

특히 대부도에는 해솔길이 있는데, 대부도 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는 둘레길로 해솔길을 찾아 산책을 하신답니다. 해솔길은 총7개 코스 74km로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 전체를 둘러볼 수 있고, 코스별로 소나무길, 염전길, 석양길, 바닷길, 갯벌길, 갈대길, 포도밭길, 시골길 등 다양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곳은 방아머리 해수욕장의 대부도 관광안내소에서 시작하는 해솔길 1구간입니다. 
소나무 군락지를 지나 조형물이 있는 곳에서 방아머리 해수욕장으로 내려갑니다. 바닷가 인근에 있는 해송 사이사이로, 바위 들이 있고 데크길이 있어서 해송사이로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백사장부터 해안바위와 다양한 해안풍경을 감상할수 있어요. 솔밭 캠핑장을 거쳐서 구봉도 입구까지 이어집니다.

개미허리 아치교, 낙조전망대, 천영물 약수터 등등 명소들을 두루두루 볼 수 있습니다. 구봉도 해솔길은 원점해귀로 산능선을 따라 올라 해안가길로 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걷기에 좋은 길로 구성이 되어있고, 힘들지 않아 크게 어렵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에도 좋습니다. 
끝에는 구봉도 낙조 전망대가 있어서 주변의 풍경과 함께 서해안의 낙조를 감상할 수도 있어요. 

3. 용인농촌테마파크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파크로 80-1 농촌테마파크
031-324-4081
일반 (개인) 3,000원
청소년, 군인 (개인) 2,000원
어린이 (개인) 1,000원

용인농촌테마파크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농촌파크로 80-1 농촌테마파크 지도보기

용인농촌테마파크는 수도권에서도 가깝고 꽃을 보기에도 좋은 곳이라 봄이 되면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입장료도 저렴하고, 잔디밭에 돗자리를 피거나 원두막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특히 드라이브로 방문을 하신 뒤에 산책을 하면서 풍경과 아름다운 꽃, 그리고 귀여운 동물들도 만날 수 있어서 가족드라이브 장소로 많이 추천되는 곳입니다. 

용인농촌테마파크는 농촌생활을 체험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곳이에요, 저렴한 입장료에 한적하게 계절을 느낄수 있는 곳이라, 많은 분들이 찾는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주차장도 잘 갖추고 있고 안내해주시는 분들도 많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있고 중간중간에 원두막이나 벤치들이 있어서 편하게 쉴 수도 있어요. 매점도 있어서 필요한 것들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공연들도 이루어지고 행사도 진행되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있습니다. 용인에 위치해있어서 가까워서 방문하기에도 좋고 저렴한 비용으로 도시락 싸가지고 가서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너무나도 좋은 곳이랍니다.
단, 애견은 동반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