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apjunk.com

“CNN도 반했다” 창문만 열면 펼쳐지는 ‘연등 뷰’에 다들 감탄하는 곳

석가탄신일이 가까워지면 전국에서 연등 축제가 진행됩니다. 올해도 거리를 수놓을 연등 축제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그중 부산 삼광사에서 열리는 연등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여행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부산의 연등 축제를 미리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YouTube@KBS부산

‘삼광사’는 부산 부산진구 초읍동에 있는 사찰로 1986년 창건됐습니다. 백양산 자락에 자리 잡은 곳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사찰 중 한 곳입니다. 규모가 무척 크고 아름다운 사찰인데요. 대웅보전을 비롯해 1만여 명이 동시에 입장할 수 있는 지관전, 전체 높이가 30m로 동양 최대의 석탑으로 알려진 다보탑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삼광사는 현대식과 옛 전통의 조화를 이루고 있는 사찰이죠. 매년 5월이면 삼광사에는 수많은 방문객이 몰립니다. 삼광사는 매년 석가탄신일 2~3주 전부터 연등축제를 진행합니다. 전국에서도 손꼽힐 만큼 화려한 연등축제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누구나 방문해 연등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 YouTube@KBS부산

삼광사의 연등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연등축제입니다.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연등은 삼광사 전체를 수놓는데요. 수많은 연등을 설치하여 머리 위로 쏟아질 듯 눈부시게 빛납니다. 동물 모양을 포함해 다양한 종류의 형형색색 연등을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이죠.

출처 : visitbusan

삼광사를 한눈에 담기 위해서는 경내 뒤편 가장 꼭대기로 오르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이곳에서는 삼광사의 연등 물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삼광사의 연등축제는 SNS에서 화제를 모으기 시작했는데요. 매년 5월이면 부산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때 화려한 연등축제의 모습을 담기 위해 많은 사진사도 카메라를 들고 삼광사로 향하고 있죠.

삼광사의 연등축제는 지난 2012년 미국 CNN의 ‘한국의 아름다운 명소 50선’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축제인데요. 연등축제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죠.

출처 : visitbusan

삼광사 연등축제 기간에는 국내외 관광객과 참배객이 100만여 명에 이르는데요.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 삼광사의 연등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올해 삼광사의 연등축제는 4월 27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오후 7시부터 점등을 시작해 화려한 풍경을 만날 수 있죠. 연등축제 기간에는 주변이 복잡하므로 주차 공간을 찾는 것도 힘든데요. 늦은 시간 방문하게 된다면 주차할 공간이 없어 애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말에 방문할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누리꾼은 삼광사의 연등축제를 앞두고 “보는 순간 입이 턱 벌어졌어요. 정말 멋져요”, “매년 예쁜 삼광사. 꼭 가보세요”, “올해는 또 얼마나 예쁠까? 연등축제 보려고 매년 부산 가는 사람”, “올해도 정말 기대돼요” 등의 반응을 보였죠.

출처 : visitkorea

부산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손꼽히는 ‘해동용궁사’에서도 연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해동용궁사는 바다와 사찰이 어우러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아름다운 경치 덕분에 부산 여행의 필수 코스로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석가탄신일이 다가오면 해동용궁사에도 수많은 연등이 걸립니다. 높은 곳에 올라 내려다보면 형형색색의 연등 풍경이 더욱 아름답죠.

해동용궁사에서는 석가탄신일 전날과 당일에만 연등의 야간 점등을 진행하는데요. 이때 방문하면 바다를 배경으로 한 해동용궁사의 연등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어둠 속 환하게 불을 밝히고 있는 해동용궁사의 연등은 자연경관 덕분에 더욱 특별한 모습을 선사하죠.

출처 : visitkorea

삼광사 연등축제와 함께 부산에서 손꼽는 축제는 ‘부산연등회’입니다. 부산연등회는 국가중요무형문화재 122호로 지정된 연등회를 부산지역에서 계승하는 문화행사입니다.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 서로가 화합하고 번성하기를 기원하며 등을 밝히는데요.

부산의 모든 사찰과 시민이 어우러져 축제를 진행합니다. 올해는 송상현광장 및 부산시민공원 일원에서 열리는데요. 공원 곳곳에 다양한 종류의 연등이 설치됩니다. 거리를 거닐며 아름답게 불을 밝힌 연등을 감상할 수 있죠.

부산연등회의 하이라이트는 연등 행렬입니다. 수많은 이들이 함께 모여 연등을 든 채 행렬을 이어가는데요. 진정한 축제의 장이 펼쳐집니다.

부산연등회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진행됩니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