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맛집여행]현지인 추천 경남 창원마산 맛집 산밭골 횟집

8505

[국내맛집여행]현지인 추천 경남 창원마산 맛집 산밭골 횟집

글&사진/산마루 240504

국내맛집여행으로 현지인 추천 경남 창원마산 맛집 산밭골 횟집에서 가족 모임으로 회 정식으로 식사하고 왔습니다.

고성군 동해면 바다뷰가 멋진 언덕에 별장을 지은 가족 방문한 길에 경남 고성 카페로 뷰가 미쳤다고 소문난 해이준에서 차 한잔하고 이어서 방문한 맛집이 산밭골횟집입니다.

현지인들만 알고 찾는다는 산밭골횟집 역시 바다 뷰가 끝내주었는데요.

경남 고성에서 다리 하나만 건너면 마산합포구이더군요.

경남 창원 마산 맛집 산밭골 횟집에서 바라본 바다뷰가 환상적이었는데요 요즘 말로 치면 美 친 풍경이더라고요.

이팝꽃이 흐드러지게 핀 5월 초입에 중앙고속도로와 중부내륙고속도로를 연이어 달려 도착한 산밭골 횟집 풍경이 해외에 온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아름답더군요.

마산합포구 앞바다 풍광이 이리 멎질 줄이야 상상을 못했는데요

늘 동해 바다만 봐오다가 잔잔한 남해 바다를 보니 또 다른 바다 풍경에 숨이 막혀오더라고요.

파도가 없는 남해 바다이다 보니 횟집에서 바라보이는 바다에는 양식장이 여럿 있더군요.

바닷속에도 육지처럼 번지수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시죠?

김양식장, 굴 양식장 등에도 바다 번지수가 있다고 합니다.

현지인이 추천하는 경남 창원 마산 맛집 산밭골 횟집은 흡사 유럽의 어느 성을 연상케 하는 멋진 풍경을 간직한 곳이었습니다.

식당 입구에 차량을 주차하고 잔디가 깔린 정원에 들어오면 보이는 빨간 기와지붕이 너무 매력적인 산밭골 횟집이더라고요.

바다와 바로 인접해 있어 바다 뷰가 멋졌는데요 정원 곳곳에는 사장님의 손길로 다듬어진 정원수 몇 그루가 횟집의 자부심을 말해주더군요.

바다 옆 정원에 심어진 키 낮은 소나무에는 한창 송화가 피어나 봄의 왈츠를 연주하는 듯하고, 잔잔한 바다 위에는 고기 잡는 어선 몇 척이 떠 있는 풍경이 압권이었답니다.

국내산 생선으로만 회를 뜨는 산밭골 횟집 수족관에는 광어, 우럭, 노래미, 열기, 줄무늬 참돔 등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동하는 물고기들이 헤엄을 차고 있더라고요.

국내맛집여행으로 찾아온 경남 창원 마산 맛집인 산밭골횟집 바로 앞이 바다여서 바다 뷰 하나만큼은 엄지척이었습니다.

처음 가본 곳이라 마산 합포구 앞바다인지 창원 앞바다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었지만 하여튼 오랜만에 시원한 바다 뷰를 보면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는 말끔히 날려보냈네요.

잔잔한 남해 바다 뷰에 빠져 있다가 자리가 나길래 산밭골횟집 내부로 들어왔는데요. 빨간 기와지붕이 예쁜 횟집 내부는 비교적 널찍해서 단체 손님들이 식사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더군요.

주문을 하고 좀 앉아 있으니 준비된 밑반찬부터 내오기 시작했는데요

창원 마산 맛집으로 이름난 횟집이지만 밑반찬(스끼다시) 수준은 여느 시골집 백반 식당에 오르는 메뉴와 별반 다를 것이 없었는데요.

다른 것으로 치면 꼴뚜기 삶은 것, 멍게와 장어구이 몇 점, 나머지는 채소류와 쌈, 된장에 고추냉이, 묵은지 김치, 삶은 밤, 삶은 땅콩이더군요.

어느 맥줏집에 들어온 줄 알았네요 ㅎ

산밭골횟집 모둠 회 大 자 10만 원에 주문한 회를 내왔습니다.

반찬류는 조금 부족한 듯 보였지만 생선회는 양이 4인이 먹기에도 부족함이 없으리만치 푸짐했습니다.

회를 썰어 내온 솜씨가 역시 현지인이 추천할 만큼 내공이 있어 보였는데요,

얇게 썰어 접시 끝자리에 정렬하듯이 장식한 폼이 예술이더군요.

경상도나 강원도 횟집에서는 비교적 두툼하게 회를 써는 편인데 반해,

산밭골횟집에서는 얇게 썰어 회 씹는 맛과 회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주로 자연산 회만 고집한다는 산밭골횟집에서 남해 바다 회 맛을 제대로 보고 왔습니다.

떠들석하게 살아온 이야기를 소환하며 회로 배를 채운 뒤에는 우리가 주문했던 회를 뜬 생선으로 매운탕을 끓여내 왔습니다.

매콤하고 칼칼하게 끓여 내온 매운탕으로 또다시 참조은데이 소주잔을 권하며 가족 간의 우정을 다졌답니다.

경남 소주 브랜드는 참조은데이. 경북은 참소주, 서울은 대체로 진로나 참이슬 등 지역마다 소주 브랜드도 틀리더군요.

맛깔나게 끓여 내온 산밭골횟집 매운탕은 술안주로도 좋고 식사하는 데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이었지요.

5월 황금연휴를 맞아 경남 고성까지 내려왔다가 창원 마산 맛집인 산밭골횟집에서 식사를 하며 연휴 첫날을 기분 좋게 마무리했는데요

내일은 많은 비가 예보되어 있어 고성 가볼 만한 곳인 상족암군립공원을 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가족 행사로 현지인이 추천하는 창원 마산 맛집, 산밭골횟집에서 내돈내산으로 식사한 이야기를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국내맛집여행 차 경남 고성 여행을 계획한다면, 남해 바다 자연산 생선회 맛이 궁금하다면 맛보고 갈만한 횟집입니다.

info> 산밭골횟집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회진로 1408-19

영업시간 : 11:00~20:30. 매주 2, 4 화요일 정기 휴무

055-271-5599

산밭골횟집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 회진로 1408-19 산밭골횟집

+1
1
+1
0
+1
0
+1
0
+1
0